[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오피스텔 분양시장에서 ‘하이엔드 풀퍼니시드 시스템 (Full Furnished System)’ 이 강화되고 있다. 신규 오피스텔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경쟁력 확보에 나선 건설사들이 증가했고, 이들 건설사가 수요자들의 주거 편의성을 강화한 상품들을 앞다퉈 내놓고 있기 때문이다.

‘하이엔드 풀퍼니시드 시스템’ 은 주거공간에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의 가전제품은 물론 TV, 책장 등의 가구가 갖춰져 있는 것으로, 설계 단계부터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도록 계획되어 수납 공간 부족 문제를 보완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기본 제공되는 가전 및 가구의 종류는 최근 더욱 다양해지는 추세며, 미세먼지와 같은 사회적 이슈를 반영한 상품들도 다양하게 도입되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 같은 시스템이 적용된 오피스텔의 인기가 높은 것이 당연하다고 보고 있다. 편의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젊은 세대가 오피스텔의 주요 수요층으로 자리매김하고 있기 때문이다. 입주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가구와 가전 구입에 필요한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상대적으로 간편하게 거주가 가능해 만족도가 높을 수밖에 없다.

실제 더리서치그룹이 수도권 주택 소유자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19년 주거공간 소비자 인식조사’ 결과를 보면, 20대 후반 및 30대 응답자는 ‘향후 주택 구매 시 중요한 요인’ 의 첫 번째로 인테리어 스타일(27.0%, 25.6%)을 꼽았다. 특히 20대 후반 소비자 가운데 빌트인 가구, 가전이 중요하다고 응답한 비율은 21.0%에 육박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일상 속에서 실용성을 중요시하는 2030세대에게 풀퍼니시드 오피스텔은 굉장히 큰 메리트를 지닌 상품이다” 라며 “수준에 따라 고급호텔과 같은 주거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어 입주 경쟁이 상당히 치열한 편이다” 라고 설명했다.

이달 분양을 예정한 ‘구로 예미지 어반코어’ 가 역시 이러한 장점을 갖춰 호평을 받고 있다. 하이엔드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다양한 장점을 갖춰 눈길을 끈다.

서울시 구로구 오류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0층, 1개동 총 188실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다양하게 세분화된 주거 환경을 반영해 수요자 맞춤형 주거 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다. 주거공간은 전용면적 40~70㎡ 주거용으로 구성되며 방은 2~3개로 구성돼 있다. 남향 위주의 쾌적한 단지 배치를 비롯해 평면타입을 다양하게 구성해 싱글족부터 가족 단위 세대까지 입주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주거공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무엇보다 하이엔드 풀퍼니시드(Full-furnished) 인테리어가 적용돼 세대 내부에 가구, 가전 등이 완비하여 입주 즉시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으며 스타일러, 드럼세탁기, 양문형 냉장고, 2구 전기쿡탑 등이 빌트인 되는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이 시스템을 통해 효율적인 수납공간이 확보되며, 통일된 인테리어 콘셉트를 통해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도 연출된다.

공용전기 태양열 시스템을 도입해 관리비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광장형 공원과 유럽형 옥상 정원이 단지 내 조성되며, 입주민의 원활한 동선 확보를 위한 에스컬레이터가 지상 1~2층 간에 설치된다.

도보로 5분 거리에 지하철 1호선 오류동역이 자리해 초역세권 오피스텔의 조건을 만족한다. 10분 거리에는 가산디지털단지가 있고, 구로디지털단지도 가까이 있어 여의도 역시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앞 오류IC를 통해 남부순환로와 올림픽대로에 수월하게 진입할 수 있어 차량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인근에 개봉근린공원, 개웅산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이 자리해 여가를 즐기기도 용이하다. 단지 가까이 관공서, 병원, 대형마트 등이 있고 킴스클럽(구로점), 구로성심병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생활편의를 해결하기도 좋다. 근거리에는 고척돔구장이 있고 반경 1km 이내에 코스트코(예정) 등이 위치해 쇼핑 또는 문화생활을 편리하게 누릴 수도 있다.

이 오피스텔이 자리한 지역은 오랜 기간 2룸과 3룸 공급이 부족해 실수요자들의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측된다. 뿐만 아니라 여의도 금융단지와 서울디지털산업단지(가산/구로디지털단지), 온수산업단지, 고척공구상가, 구로중앙유통단지 등에 종사하는 직장인 수요도 탄탄하다.

분양조건 또한 계약금 대출과 중도금 무이자등 계약자의 초기 비용을 최소화 할수 있는 분양 조건으로 내집마련을 희망하는 신혼부부 및 투자자에게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