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이베이코리아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시스템 ‘스마일페이’로 이제 국내선 항공권을 결제할 수 있게 된다. 이베이코리아는 자사의 오픈마켓 G마켓·옥션·G9의 모바일 앱과 웹에서 스마일페이로 아시아나항공 국내선 항공권을 결제할 수 있는 체계를 갖췄다고 5일 밝혔다. 

기존에는 항공사 홈페이지를 제외한 모든 이커머스 사이트에서는 국내선 항공권 결제 시 간편결제 시스템을 통한 결제가 불가능했다. 고객들은 카드 번호, 유효 기간 등 정보를 일일이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컸다.

이번에 스마일페이가 국내선 항공권 결제에 적용되면서 이베이코리아의 오픈마켓 G마켓, 옥션, G9의 모바일 앱과 웹에서는 비밀번호 6자리 입력만으로 결제가 가능해진다. 이베이코리아가 2014년 첫 선을 보인 ‘스마일페이’는 약 145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이커머스 대표 간편결제 시스템이다. G마켓, 옥션, G9뿐만 아니라 마트, 외식, 패션, 뷰티, 레저, 교통, 교육 등 폭넓은 온/오프라인 가맹점과 제휴해 사용처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 출처= 이베이코리아

우선 G마켓, 옥션, G9 사이트 내 ‘제주도닷컴’에서 제공하는 ‘아시아나항공’ 국내선 도착지(제주, 여수, 부산 등-하단 목록 참조) 전 노선에 한해 스마일페이 결제가 가능하다. 스마일페이 결제 시마다 스마일캐시 0.3% 캐시백 혜택을 상시 제공하며 이베이코리아의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인 ‘스마일카드’를 스마일페이에 등록해 결제하면 적립한도 제한 없이 2%의 스마일캐시 적립 혜택이 추가로 주어진다.

새로운 서비스의 론칭을 기념해 이베이코리아는 오는 8월 21일까지 G마켓, 옥션에서 제주도닷컴의 국내선 항공권을 발권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주 코델리아호텔 숙박권(1박)’, ‘준중형 렌터카(24시간)’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 옥션, G9에서 ‘아시아나스마일페이’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이은지 매니저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수요가 크게 늘어난 국내선 항공권의 고객 결제 경험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게 돼 고무적”이라면서 “향후 스마일페이로 국내선 항공권 결제 시 혜택은 물론 사용 기능, 운임 노선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