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74

[아! 이 금융상품]KEB하나은행, '외국인 전용 모바일뱅킹' 출시

공유
   
▲ (KEB하나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KEB하나은행, '외국인 전용 모바일뱅킹' 출시

KEB하나은행은 19일 외국인 전용 모바일뱅킹 앱 ‘Hana EZ(하나 이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Hana EZ는 국내에 거주 중인 외국인 손님을 위한 맞춤형 모바일뱅킹 서비스로 시중은행 중 최다 16개 언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태국어, 스리랑카어, 미얀마어, 베트남어, 필리핀어, 몽골어, 인도네시아어, 캄보디아어, 일본어, 방글라데시어, 네팔어, 러시아어, 우즈베키스탄어)가 지원된다.

Hana EZ는 서비스 기획부터 외국인 손님의 의견을 반영해 ▲공인인증서 발급 생략 및 복잡한 인증절차 간소화 ▲비밀번호 및 생체인증을 통한 간편 로그인 ▲계좌 비밀번호 입력 만으로 실행되는 해외송금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외국환 거래 지정의 비대면 신청 등 실제 불편함을 느꼈던 항목에 대한 편의성이 대폭 개선됐다.

또 Hana EZ에는 다양한 신규 서비스들이 최초 도입됐다. 365일, 24시간 이름 입력 만으로 전세계 55만 제휴 가맹점에서 5분 정도면 금액수취 가능한 해외송금서비스 ‘Just송금’, 스리랑카 해외송금 시 현지 최대은행인 BOC(Bank of Ceylon)와의 전용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거래에서처럼 실시간 수취인명, 계좌번호, 현지통화 수취금액이 확인 가능한 해외송금 서비스가 제공된다.

아울러 금융권 최초로 앱 내의 모든 해외송금서비스에 송금진행 단계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해외송금 시 널리 이용되는 스위프트 방식에 모바일 SWIFT GPI 서비스가 적용돼 해외은행으로의 계좌송금은 물론 세계 최대 송금망인 웨스턴 유니온을 통한 송금에서도 진행현황 및 수취인 수취여부가 실시간 확인 가능하다.

KEB하나은행 외환상품지원부 관계자는 “Hana EZ는 국내 금융거래에 어려움을 느끼는 외국인 손님을 위해 기획초기부터 개발, 테스트, 출시까지 당행 외국인 직원과 손님이 소통하며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써 외국인 손님이 언어의 불편함과 사용의 어려움 없도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라이프플래닛생명, ‘e건강치아보험’ 출시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19일 ‘(무)e건강치아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충치·치주 질환으로 인한 충전치료(때우기) 시 사용되는 재료와 종류 관계없이 모두 동일하게 보장받을 수 있다. 별도의 특약 없이 주계약만으로 임플란트부터 틀니, 브릿지까지 한번에 보장한다.인레이 및 온레이는 치료 치아 1개당 15만원, 그 외 충전치료는 1개당 4만원을 보장한다. 치아 전체에 씌우는 크라운 치료는 1개당 20만원, 임플란트, 틀니 등 보철치료는 1개당 최대 1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크라운 치료 시 함께 진행되는 신경치료(치수치료)도 보장한다. 크라운 치료는 충치가 깊을 때 신경치료가 병행돼 신경치료 비용이 포함된 치아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 우리카드, 8월 ‘CJ ONE 체크’ 출시
우리카드는 19일 CJ올리브네트웍스와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양사는 △내달 초 ‘CJ ONE 우리카드 체크’ 출시 △상품 출시 공동 마케팅 진행 △각 사 영업채널을 활용한 대고객 홍보 등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이 상품에는 올리브영, CGV, 뚜레쥬르 등 CJ 주요 브랜드 캐시백 서비스를 탑재했다. 전월 이용금액 20만원 이상이면 해당 가맹점에서 1만5000원 이상 결제 시 3000원을 캐시백해준다. 월 2회까지 적용돼 최대 6000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또 대중교통 합계 이용금액 5만원 이상인 경우에도 3000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여기에 체크카드로서는 흔치 않은 인천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혜택도 탑재했다. 


진종식 기자 godmind55@econovill.com

기사승인 2019.07.19  18:43:53

<경제를 리뷰, 미래를 본다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진종식 기자 의 기사더보기



인기뉴스
ad73
SPONSORED
ad61
ad62

헤드라인

ad63

중요기사

default_side_ad1

최근 전문가칼럼

ad66
default_side_ad2
ad36

피플+

1 2 3
set_P1
1 2 3
item4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7
default_setNet2
ad67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