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동규 기자] LG전자가 의류관리기 ‘트롬 스타일러’의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제품의 이름은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모델명: S5MB)이고 출시는 22일부터다.

LG전자는 “이 제품은 스타일러의 외관과 손잡이에 고급스러운 다크 그레이 색상을 적용해 인테리어의 가치를 더한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 LG전자가 트롬 스타일러 신제품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을 출시한다. 출처=LG전자

신제품은 기존에 선보인 ‘트롬 스타일러’의 다양한 기능들을 넣었다. 이 제품은 한 번에 최대 6벌까지 관리할 수 있어 롱패딩 등 부피가 큰 겨울옷 관리도 가능한다. 또, 트롬 스타일러 미러처럼 전면이 전신 거울이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209만원이다.

트롬 스타일러는 LG전자의 차별화된 생활가전 기술을 집약한 신개념 의류관리기다. 연구개발에 소요된 기간만 9년, 관련 특허는 530여 개에 달한다. 매일 빨 수 없는 옷들을 항상 깔끔하고 깨끗하게 입고 싶은 고객들의 니즈가 크게 늘면서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했다.

트롬 스타일러는 차별화된 4가지 핵심기능으로 의류를 빈틈없이 관리해준다. 독자 기술의 ‘무빙행어(Moving Hanger)’는 강력한 힘으로 1분에 최대 200회 옷을 흔들어 털어줘 옷 전체의 미세먼지를 골고루 제거하고 생활 구김을 줄여준다.

물 입자의 1600분의 1만큼 미세한 ‘트루스팀(TrueSteam)은 옷의 유해세균을 99.9% 살균하고 옷에 밴 냄새와 집먼지 진드기, 각종 바이러스를 없애준다.

트롬 건조기와 동일하게 ‘인버터 히트펌프(Inverter Heat Pump)’를 이용한 저온제습방식을 적용해 옷감 손상 없이 간편한 건조도 가능하다. 최대 10리터까지 제습할 수 있어 드레스룸 등 스타일러가 설치된 공간까지 산뜻해진다.

또 ‘바지 칼주름 관리기(Pants Press)’는 바지를 다림질하듯 눌러서 칼주름을 잡아주고 생활 주름도 말끔하게 없애준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고객들이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기능을 통해 차별화된 의류관리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 출처=LG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