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KB증권, 새 HTS 'H-able(헤이블)' 출시

KB증권은 24일 새로운 홈트레이딩시스템(HTS) 'H-able'(헤이블)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의 명칭은 홈트레이딩을 의미하는 'H'와 무한한 가능성을 의미하는 'able'을 합쳐 헤이블(H-able)이라 이름 붙였다.

H-able은 합병 전 기존에 별도로 운영해왔던 ACE(옛 현대증권)와 스마톡(옛 KB투자증권) 시스템의 장점을 접목하는 한편 단순하고 직관적인 콘텐츠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현재가 화면에서 투자정보 및 계좌현황, 주문까지 이동 없이 한번에 가능한'바로 주문' ▲연령별·자산규모별·지역별 주식 고수들이 선택한 관심/조회/매매종목을 볼 수 있는 '투자다이어리, 고수의 선택' 서비스가 있다.

또 간단하게 재무분석전략을 세우고 그 재무분석에 해당하는 종목까지 확인할 수 있는 ▲'재무분석전략 작성 마법사' ▲펀드선택에서 자동이체등록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펀드매매종합' ▲자산 현황에서 인공지능패턴분석을 통한 자산포트폴리오 'MY 투자비서' ▲모든 자산을 한번에 조회 가능하고, 상품·계좌 별로도 볼 수 있는 '총 잔고화면 조회' ▲각종 투자정보를 집약해 한 화면에서 구성한 '국내증시종합' 까지 상품조회, 펀드선택, 재무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재봉 KB증권 마블 랜드 트라이브(M-able Land Tribe)장 상무는 "헤이블은 사용자와의 다양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사용자의 요구를 명철하게 분석하고 그에 맞춰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진화해 왔다"며 "앞으로도 거래자들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더욱 깊이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신영증권, '플랜업 지수형ELS-ELB' 출시

신영증권은 24일 조기상환 기회를 추가로 주는 ELS를 포함한 ‘플랜업 지수형 ELS’ 3종과 ELB를 판매한다고 밝혔다.‘플랜업 제6982회 파생결합증권’은 KOSPI200지수,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얼리엑시트 스텝다운(EarlyExit StepDown)형 ELS’다. 스텝다운형에 조기상환 기회를 추가로 제공하여 투자자들의 상환 부담을 줄여주는 장점이 있다. 6개월마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3개의 기초자산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90%(, 85%, 80% 이상이면 연 4.7%의 수익을 준다. 다만 12개월차에 조기상환 없이 최초 기준가격의 83%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4.7%의 수익을 받을 수 있다.

 

NH농협생명, 유병자 대상 ‘간편가입 종신보험’ 출시

NH농협생명은 유병자도 가입 가능한 '간편가입NH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40세에서 70세까지의 중장년층 대상 종신보험 상품으로 고혈압, 당뇨 등의 유병력자도 가입이 가능하다.이 보험은 병력이 있더라도 3개월 이내 입원·수술, 추가검사 의사소견 여부, 2년 이내 입원·수술, 5년 이내 암진단 등의 3가지 질문에 이상이 없다면 가입 가능하다. 고혈압이나 당뇨병이 있거나 만성질환으로 약을 복용해 기존 종신보험에 가입할 수 없었던 고객도 가입할 수 있다.유니버셜 기능으로 자유납입, 중도인출 등이 가능한 기본형(1종)과  60세부터 최대 20년간 가입금액의 3%를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노후자금형(2종)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