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자산운용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우리자산운용, ‘우리다같이 TDF 2025’ 등 6종 TDF 출시

우리자산운용은 21일 블랙록자산운용그룹과 손잡고 글로벌 자산시장에 분산 투자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하는 ‘우리다같이TDF 2025’외 총 6개 TDF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리자산운용은 국내 TDF(타깃데이트펀드) 시장규모가 약 3조원 규모로 성장하는 등 앞으로도 기금형 퇴직연금 등 퇴직연금 시장이 본격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해 관련 공모펀드를 출시했다.

블랙록자산운용은 미국 퇴직연금 시장에서 TDF(Institutional Class 기준)를 25년 이상 운용해왔다.

우리자산운용은 블랙록 자산운용그룹과 자문계약을 맺고 글로벌 리딩 TDF 운용사의 운용 노하우를 반영한 한국형 글라이드 패스(glide path)를 기반으로 ‘우리다같이TDF’를 운용하게 된다.

맷 오하라 블랙록자산운용 공동책임자)는 “한국인의 평균을 나타낼 수 있도록 기대수명, 시장 기대치, 소득패턴 등 주요 특정한 인구통계학을 바탕으로 ‘한국형 맞춤 글라이드 패스’를 개발하는데 집중했다”고 말했다.

서우석 우리자산운용 본부장은 “다양한 자산에 분산투자하기 위해 블랙록의 iShares ETF를 통해 풍부한 유니버스 활용 및 보수 최소화에 주력했으며, 글로벌 주식 및 채권 ETF 뿐만 아니라 글로벌 대체자산 ETF에도 투자해 글로벌 분산투자에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 청소년 전용 ‘KB국민 쏘영 체크카드’출시

KB국민카드는 스트리밍 서비스, 독서실, 편의점 등 6개 영역에 대해 맞춤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청소년 전용 ‘KB국민 쏘영(So Young) 체크카드’를 출시했다.이 카드는 만 12세 이상 부터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을 위한 특화 상품으로 청소년 교통요금 할인이 자동 적용되는 후불교통카드 기능에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스트리밍 서비스, 독서실, 편의점 등 총 6개 영역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전월 이용실적이 5만원 이상이면 △스트리밍 서비스(멜론, 유튜브 프리미엄) △문구점 △스터디카페·독서실 △편의점(GS25, CU) △패스트푸드점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이용 시 각 영역별로 월 최대 1천원까지 결제 금액의 5%가 할인된다.

 

◆NH농협은행,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 리뉴얼 출시

NH농협은행은 21일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를 고객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춰 새롭게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개편으로 이통3사와 추진한 'PASS 간편 가입'이 도입돼 'PASS'인증만으로 간편하게 올원뱅크 회원가입이 가능해져 은행 계좌가 없는 고객도 다양한 금융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송금'서비스 내 한도제한계좌 표기, 여러 건 이체 시 정보 입력 보조기능, '더치페이'서비스의 입금계좌 자동 설정 등 기존 서비스를 보완하고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 화면을 개선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신규 서비스로는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메시지 카드'서비스와 '친구초대 서비스'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