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자산운용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삼성자산운용, ‘믿음직한 사계절 EMP펀드’ 출시

삼성자산운용은 28일 ‘삼성 믿음직한사계절EMP펀드’를 출시하고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ETF를 활용해 투자하는 EMP상품으로, 카카오에서 펀드를 매입하는 투자층을 고려해 안정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글로벌 자산배분형 상품이다.

글로벌 주식 31%, 미국 중·장기 국채 및 회사채 56%, 금, 리츠 등 원자재 13%로 구성해 운용된다.

이 펀드는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하여 Ce클래스가 단독 판매되고 있으며 총 보수는 0.7% 수준으로 동종 업계 펀드 대비 낮게 책정되었다.

삼성자산운용 이성규 퀀트운용팀장은 "이 펀드는 매크로 국면에 대한 예측을 배제하고 각 국면에 좋은 성과를 보이는 포트폴리오를 각각 구성 후 균등배분해 안정적 수익을 추구할 것” 이라며 “국내외 상장 ETF를 적극 활용해 비용효율성, 매매 효율성, 투명성에서 정석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안성맞춤 펀드" 라고 밝혔다.

 

◆NH투자증권‧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증권계좌개설’ 서비스 오픈

NH투자증권은 카카오뱅크와 공동으로 ‘카카오뱅크 증권계좌개설’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들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간단한 고객정보 입력만으로 2~3분 만에 손쉽게 NH투자증권 나무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NH투자증권은 카카오뱅크와 증권계좌 개설 서비스 제휴 기념으로 내년 1월까지 다양한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만 각 이벤트마다 기간은 상이하다. 카카오뱅크를 통해 NH투자증권 증권계좌 최초 개설 고객(주민등록번호 기준)의 경우 국내주식에 대해서 평생무료수수료가 적용되며, 연 4.5%(세전) 적립식 발행어음 특판 상품에도 한도 소진 시까지 가입할 수 있다. 또 3월 말까지 계좌 개설축하금 1만원이 지급된다.

 

◆삼성증권, 티클 저금통 서비스 출시

삼성증권은 28일 '티클(스타트업)'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1000원 미만의 잔돈이 CMA 통장에 자동으로 쌓이는 '티클 저금통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티클 저금통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앱 '티클'과 연결된 고객의 카드 결제에서 발생된 잔돈을 삼성증권의 CMA에 자동으로 저축해주거나, 금융상품에 투자할 수 있게 됐다.예컨대, 고객이 9500원을 결제하면 1만원의 남은 돈인 500원을 삼성증권 CMA 통장에 자동으로 저축해주는 것이다.특히 '티클 저금통 서비스'를 통해 개설한 CMA는 조건 충족 시, 최대 세전 연 2.95%의 수익률을 제공하며, 필요시 수시 입출금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2030' 직장인들의 재테크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