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 프로마조 AXA손해보험 대표이사(오른쪽)와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이 1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기업 내 성별 다양성 제고를 위한 실천과제를 담은 자율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여성가족부

[이코노믹리뷰=권유승 기자] AXA손해보험은 여성가족부와 지난 18일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체계적인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실천 과제를 담은 자율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질 프로마조 AXA손보 대표이사와 강계정 보상본부장 등이 참석해, 회사 내 성평등 인식 제고와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그 간의 노력과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AXA손보는 이번 자율협약을 통해, 임원 및 매니저 급의 여성 관리자 비율을 각각 30% 이상으로 확대하고 경력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인재육성 제도를 확대 및 강화하기로 했다.

또 다른 기업들이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성별 다양성을 위한 당사의 제도 및 프로그램 운영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도 적극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질 프로마조 AXA손보 대표이사는 “AXA손보는 지금까지 성별에 차별을 두지 않고 모두에게 동등한 기회를 부여하며, 합리적인 제도에 근거해 보상을 제공하는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를 바탕으로 여성가족부와 긴밀히 협력해 기업 내 성평등 인식 개선은 물론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