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자산운용, 삼성카드, SGI서울보증, 흥국생명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키움자산운용, ‘키움불리오 글로벌멀티에셋 EMP펀드' 출시

키움자산운용과 온라인 투자자문서비스 불리오를 운영하는 두물머리투자자문은 함께 '키움불리오 글로벌멀티에셋 EMP펀드'를 오는 9일 출시한다.

이번 '키움불리오 글로벌멀티에셋 EMP펀드'는 미국에 상장된 글로벌 ETF에 투자하는 EMP(ETF Managed Portfolio) 펀드로서 모기업인 두물머리의 알고리즘을 핵심으로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을 수행하게 되며, 키움자산운용은 펀드의 실질적 운용과 함께 모니터링을 담당하게 된다.

해당 펀드는 1900여 개의 미국 상장 ETF 데이터를 분석해 이 중 30여 개의 ETF에 분산 투자하게 된다. EMP 펀드는 소액으로도 전문 투자기관과 같이 전 세계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할 수 있어 글로벌 초(超)분산 펀드로 불리기도 한다.

또한 상호 보완적 성격을 지닌 가치투자와 모멘텀 투자 그리고 올웨더(All Weather) 전략을 조합하여 다변하는 시장 국면에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해 고민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미국에 상장된 다양한 ETF 상품을 펀드로 쉽게 가입할 수 있는 기회"라며 "불리오 펀드 사전예약을 통해 더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삼성카드, 'SC제일은행 아시아나 삼성知&美카드' 출시

삼성카드가 전월 이용금액 관계없이 1000원 당 최대 아시아나 3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SC제일은행 아시아나 삼성지엔미카드'를 출시했다.

G마켓·11번가 등 온라인쇼핑몰과 홈쇼핑에서는 기본적립에 1000원 당 아시아나 1마일리지 추가 적립을 제공해 총 2마일리지가 적립되며, 통합으로 월 5000마일리지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스타벅스 등 커피전문점에서는 기본적립에 이용금액 1000원 당 아시아나 2마일리지가 추가 적립돼 총 3마일리지가 적립되며, 통합으로 월 2000마일리지까지 적립할 수 있다.추가 마일리지 적립한도 초과 시에는 기본 적립만 적용되며, 보다 자세한 대상 가맹점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엔 △놀이공원 △워터파크 △차량점검 △주유 관련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에버랜드, 롯데월드 등 놀이공원에서는 자유이용권 50%, 캐리비안 베이 등 워터파크에서는 입장권 30% 현장할인을 제공한다. 놀이공원과 워터파크 할인 혜택은 통합으로 월 1회, 연 4회 제공된다.

S-OIL 주유소에서는 주유 시 리터당 40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혜택을 일 2회 제공한다. 1회당 주유금액은 10만원까지, 월 주유금액은 40만원까지 혜택이 제공된다.이외에도 카드 발급 고객에게는 SC제일은행의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된다.

먼저 카드 발급 시 결제 계좌를 본인 명의 SC제일은행 계좌로 연결하면 해당 카드로 ATM 또는 CD기에서 체크카드처럼 현금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SC제일은행 '퍼스트 가계 적금'에 월 납부금 10만원 및 12개월 약정으로 가입하고 적금 만기월까지 'SC제일은행 아시아나 삼성 지엔미카드'를 월평균 30만원 또는 연 360만원 이상 이용하면 이자를 제외한 적금 만기 금액의 최대 3.4%를 캐시백으로 제공한다.

더불어 전전월 카드이용 청구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SC제일은행에서 개인신용대출(드림론) 우대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으며, SC제일은행에서 'SC제일은행 아시아나 삼성지엔미카드'를 제시하면 환전 시 70% 우대 환율을 제공한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모두 2만원이다.

◆ SGI서울보증, 오픈뱅킹 ‘맞춤형 보증서비스’ 선봬

SGI서울보증은 오픈뱅킹 사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오픈뱅킹 ‘맞춤형 보증서비스’를 선보였다.오픈뱅킹이란 핀테크 기업 및 은행들이 표준화 된 방식으로 모든 은행의 자금이체, 조회 기능을 자체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오픈뱅킹 서비스가 실시됨에 따라 모든 핀테크 기업들이 자금이체, 조회 등 은행이 이용하는 금융결제망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따라서 오픈뱅킹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의 피해를 담보하기 위해 출금 한도의 일정비율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지급보증을 제출해야 한다.

아울러 SGI서울보증은 지난달 해당 지급보증 상품의 보험요율을 25% 인하하고, 보험가입 및 보험금 지급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운용방법을 개선하여 시행했다.

SGI서울보증은 오픈뱅킹 사업에 최적화된 보증서비스 제공으로 핀테크 기업들의 오픈뱅킹 제도 조기정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핀테크 및 금융결제 인프라 혁신을 위한 보증서비스를 적극 제공할 계획이다.

◆ 흥국생명, ‘다(多)사랑통합보험’ 출시

흥국생명은 하나의 보험으로 진단, 입원, 수술, 치매, 장해, 생활비까지 보장이 가능한 통합보험 ‘흥국생명 다(多)사랑통합보험’을 출시했다.

이 신상품은 고객이 필요한 보장만 골라서 가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약으로 구성이 됐다. 암진단부터 뇌혈관, 허혈성심장질환, 당뇨, 각종 수술 및 입원, 그리고 생활비까지 담보를 폭 넓게 보장한다.

특약의 경우 주요 4대(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치매)질환을 생활비로 보장하는 △암진단생활비특약 △2대질환생활비특약 △중증치매간병생활자금특약II이다. 해당 특약에 가입하면 보험금 지급사유 진단 시 매월 생활비 100만원을 보장한다. 최초 36개월 즉 3600만원은 보증 지급한다.

또 여성암보장특약으로 △여성생식기암인 자궁암과 난소암을 최대 3000만원 보장 △여성특정부인과질환수술은 입원특약으로 회당 1만원~10만원을 지급한다.

갱신형, 비갱신형으로 만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표준형과 무해지환급형을 선택해서 가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