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재성 기자]

교촌, CJ프레시웨이, 롯데주류, 크리스피크림 도넛, 풀무원, 스무디킹, 오리온, 이디야커피, 하이트진로 11월3주차 신상품을 출시했다.

*오리온 꼬북칩 달콩인절미맛

▲ 오리온 꼬북칩 달콩인절미맛

오리온은 네 겹의 바삭한 식감에 달콤 고소한 콩가루를 더한 ‘꼬북칩 달콤한 콩가루 인절미맛’(이하 ‘꼬북칩 달콩인절미맛’)을 출시했다.
꼬북칩 달콩인절미맛은 네 겹의 칩에 인절미 소스를 바르고 볶은 콩가루를 듬뿍 뿌려 달콤 고소한 인절미맛을 극대화했다. 더불어 꼬북칩 특유의 바삭함을 강화하기 위해 과자 겹의 두께를 더 얇게 만들어 더욱 가벼운 식감의 인절미 스낵을 완성했다.

*교촌치킨 닭갈비볶음밥 2종

▲ 교촌치킨 닭갈비볶음밥 2종

교촌에프앤비㈜가 15일부터 온라인 오픈마켓 옥션에 HMR(가정간편식) 제품 교촌 볶음밥 2종을 입점했다.
이번 옥션에 입점한 닭갈비 볶음밥은 교촌이 선보이는 HMR(가정간편식) 제품으로 ‘교촌 닭갈비 볶음밥’과 ‘교촌 궁중 닭갈비 볶음밥’ 2종이다.
옥션 판매구성은 ‘교촌 닭갈비 볶음밥 세트(닭갈비 볶음밥 4팩), ‘교촌 궁중 닭갈비 볶음밥 세트(궁중 닭갈비 볶음밥 4팩)’, ‘교촌 볶음밥 세트(닭갈비 볶음밥 2팩+궁중 닭갈비 볶음밥 2팩)’이며 가격은 각 세트당 10,000원이다.
교촌 닭갈비 볶음밥’은 매콤한 고추장 소스에 깻잎과 깍두기가 어우러져 향과 식감을 동시에 고려한 제품이다. ‘교촌 궁중 닭갈비 볶음밥’은 달콤 짭짤한 간장 소스에 납작 당면을 추가해 어린아이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CJ프레시웨이 새콤달콤 '키즈전용'파우치 음료 3종

▲ CJ프레시웨이 새콤달콤 '키즈전용'파우치 음료 3종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가 어린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마실 수 있는 상큼한 파우치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마시는 상큼한 하루',  '마시는 달콤한 하루',  '마시는 레드 핑크 블라썸' 3종으로 모두 100mL 파우치 형태의 소포장 용기를 적용해 간편함을 더했다.
식품안전관리기준(HACCP) 인증을 받아 안전하게 즐길 수 있으며 아이들의 입맛까지 사로잡는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롯데주류 보졸레 누보 와인

▲ 롯데주류 보졸레 누보 와인

롯데주류가 ‘보졸레 누보’의 선구자 조르쥬 뒤베프(Georges Duboeuf) 보졸레 누보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보졸레 누보는 모두 보졸레 지역을 대표하는 품종인 ‘가메(Gamay)’로 만든 레드와인으로 조르쥬 뒤베프 보졸레 누보(Georges Duboeuf Beaujolais Nouveau) 2종, 조르쥬 뒤베프 보졸레 빌라쥬 누보(Georges Duboeuf Beaujolais Villages Nouveau) 1종,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방에서 생산되는 햇와인으로 매년 9월 초에 수확한 햇포도를 4~6주간 숙성해 11월 세 번째 목요일(올해의 경우 11월 21일)에 출시한다. 일반적인 레드 와인과 달리 가벼운 탄닌의 느낌과 풍부한 과실향이 특징적인 밝은 루비 색상의 레드 와인이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크리스마스 신제품 5종

▲ 크리스피크림 도넛 크리스마스 신제품 5종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12월 31일까지 ‘크리스마스 신제품 5종’을 한정 판매한다.
이번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신제품 5종’은 화려한 색상의 쿠키를 토핑한 ‘해피 크리스마스 링’, 상큼한 딸기 필링이 충진된 귀여운 눈사람 모양 ‘화이트 스노우맨’,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이 충진된 눈사람 모양 ‘블루 스노우맨’, 화이트크림과 로투스쿠키를 토핑 하여 눈밭에 누운 모양 ‘진저브레드 맨’, 고소한 피넛크림이 가득 충진된 귀여운 강아지 모양 ‘스마일 퍼피’이다.

*풀무원 김치뚝배기 우동

▲ 풀무원 김치뚝배기 우동

풀무원식품은 수타식 숙성 면에 잘 익은 냉장 김치 건더기를 사골, 해물 육수와 끓여내 시원하고 칼칼한 맛을 내는 ‘김치뚝배기 우동(2인분/526.6g/6,300원)’을 출시했다.
김치뚝배기 우동’은 냉장 김치 건더기를 넣어 보다 신선하며, 깊고 풍부한 맛을 낸 정통 김치우동이다.
건조 김치 후레이크 대신 국산 배추로 담근 냉장 김치 원물을 그대로 담아내 신선한 김치의 아삭한 식감을 살렸다. 김치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릴 수 있도록 레토르트 방식을 활용해 전문점에서 맛보는 것과 같은 정통 우동의 맛을 가정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풀무원 우동 전 제품에 걸쳐 사용되고 있는 ‘수타식 숙성면’의 쫄깃한 식감도 일품이다. 풀무원은 6단 압연롤러로 수차례 치대고 숙성하는 과정을 거쳐 탱글탱글한 식감을 최대화했고 연구 개발 과정을 통해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면발의 두께와 형태를 구현해냈다.

*스무디킹 쌍화

▲ 스무디킹 쌍화

스무디킹(SMOOTHIE KING)’이 광동제약과 손잡고 ‘쌍화’를 활용한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스무디킹은 최근 음료시장에서 불고 있는 뉴트로(New + Retro,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경향) 열풍으로 전통 음료를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한 메뉴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 이에 스무디킹은 쌍화를 활용한 건강 드링크 제품으로 소비층이 두터운 광동제약과 손잡고 중, 장년층이 주로 즐겼던 ‘쌍화’를 젊은 세대들도 새롭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신메뉴 3종을 개발해 출시하게됐다.
스무디킹과 광동제약이 협업을 통해 선보인 신메뉴는 ‘쌍화스무디’, ‘쌍화티’, ‘쌍화밀크티’ 등 3종이다. 이번 신메뉴의 주 재료인 쌍화 농축액에는 당귀, 작약, 감초 등 8가지 약재를 비롯해 대추, 계피, 생강 등이 함유되어 있어 겨울철 면역력 증진과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쌍화스무디’는 쌍화와 대추가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며, 한끼 식사로도 손색 없이 든든한 포만감을 줄 수 있다. 또한 ‘쌍화티’는 진하게 우려낸 쌍화차에 건대추를 토핑해 깔끔한 맛과 깊은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쌍화밀크티’는 달콤한 쌍화차에 고소한 우유가 어우러져 쌍화의 맛과 향을 더욱 부드럽고 은은하게 즐길 수 있다. 쌍화 신메뉴 3종은 스무디킹 전 매장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종류에 따라 4000~5900원이다.

*오리온 더 탱글 마이구미

▲ 오리온 더 탱글 마이구미

오리온이 크기는 작지만 더 탱글탱글한 식감의 ‘오리온젤리 더 탱글 마이구미’를 출시했다.
더 탱글 마이구미는 젤리 크기를 기존 마이구미 대비 60% 가량 줄이고, 탄성감을 2배 강화해 부담 없이 탱글탱글한 씹는 재미를 즐길 수 있는 제품. 조금씩 여러 번에 나눠 취식하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의견도 적극 반영했다. 과즙이 풍부한 포도, 복숭아, 사과 세 가지 맛 젤리를 약 10g씩 소포장해, 38개들이와 78개들이 대용량 패키지로 선보인다.

*이디야커피 옥수수라떼, 고구마라떼 및 컵 수프2종

▲ 이디야커피 옥수수라떼, 고구마라떼
▲ 컵 수프2

이디야커피가 겨울 시즌을 맞아 옥수수라떼와 고구마라떼 및 컵수프 2종을 출시했다.
옥수수라떼와 고구마라떼는 겨울철 간식을 매장에서 음료 형태로 맛볼 수 있도록 출시한 제품이다. 옥수수라떼는 옥수수의 고소한 맛을 잘 구현한 음료로 달콤한 휘핑크림 위에 옥수수 맛의 크런치 초콜릿을 토핑하여 바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고구마라떼는 호박고구마 페이스트를 사용해 고소하고 달콤한 고구마의 풍미를 진하게 느낄 수 있는 음료이다.
또 다른 겨울 시즌 메뉴 컵수프 2종은 매장 내에서 최근 디저트와 식사까지 해결하는 카페식(食) 문화가 확대됨에 따라 출시한 제품으로 고객 편의를 위해 떠먹는 수프가 아닌 전용 컵에 마시는 수프로 준비했다. 수프 2종은 ‘양송이 수프’와 ‘감자 베이컨 수프’로 ‘양송이 수프’는 부드러운 수프와 잘게 잘린 양송이버섯의 향이 잘 어우러지는 제품이며, 감자 베이컨 수프는 고소한 감자 수프의 맛과 쫀득한 베이컨칩의 식감을 같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하이트진로 현상수배 와인 원티드

▲ 하이트진로 현상수배 와인 원티드

하이트진로가 가격대비 합리적 품질의 이탈리아 와인 ‘원티드(Wanted)’를 출시했다.
‘원티드’는 이탈리아 와인의 우아함과 미국스타일의 진한 맛이 조화롭게 담긴 브랜드로, 이탈리아의 주요 와인생산지역에서 손으로 직접 수확한 고품질의 포도를 사용해 신선하고 농축된 과일 맛이 특징이다. 숙성과정에서 미국산 오크통을 사용해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오크 향과 세련되고 진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이번에 하이트진로에서 출시하는 ‘원티드’는 레드와인 2종과 화이트와인 1종 등 총 3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