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C제일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SC제일銀, '겨울왕국 2' 체크카드·통장 출시

SC제일은행은 18일 '겨울왕국 2' 주요 캐릭터 한정판 체크카드와 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디즈니 영화 '겨울왕국 2' 개봉 기념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SC제일은행 '에이스플러스체크카드'(3만장)와 입출금통장(6만장)에 적용되며 '안나', '엘사', '올라프' 등 '겨울왕국 2' 주요 캐릭터가 새겨진다.첫 거래 고객을 위한 모바일 경품 이벤트도 12월 13일까지 다양하게 진행된다.

오는 22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이벤트 응모 후 '겨울왕국 2' 체크카드를 신청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제공한다. 추가로 추첨을 통해 엘사 드레스&망토세트(10명)도 증정한다. 23일부터는 모바일뱅킹 앱에서 '겨울왕국 2' 체크카드를 신청하면 겨울왕국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추가로 정기적금 등에 가입하면 다이어리 추첨 응모기회도 얻는다.
장호준 SC제일은행 리테일금융총괄본부 부행장은 "이번에 출시하는 디즈니 겨울왕국 체크카드와 통장을 통해 디즈니 캐릭터도 소장하고, 새롭게 개편한 모바일 앱도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더불어 토스 행운퀴즈도 재미있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신협, ‘CUbig PAY 체크카드’ 출시

신협중앙회는 모바일, 온라인 결제시 최대 월 1만5천원까지 적립하는 심플형과 귀여운 캐릭터형, 2가지 디자인 ‘CUbig PAY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CUbig PAY 체크카드는 경제 종류별 월 2회, 건별 최대 3천원을 적립한다. 2030세대가 주로 사용하는 ▲간편결제 7종(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smile pay·SSG PAY·구글플레이·PAYCO·L-pay) 2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월 2회, 3천원 적립 ▲통신료(SKT·KT·LGU+) 5만원 이상 자동이체 시 3천원 캐시백 ▲음원사이트(멜론·지니·벅스뮤직·엠넷) 5천원 이상 자동이체 시 1천원 캐시백한다.또 ▲숙박(야놀자·여기어때) ▲배달(배달의 민족·요기요·배달통) ▲영화▲도서(교보·반디앤루이스·알라딘·yes24)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미니스탑) ▲카페 등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업종별 월 2회, 5% 적립한다.

 

◆ 중기중앙회, ‘간편실손화재공제’ 출시

중기중앙회-배달의민족-삼성화재는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일반보험보다 최대 30% 저렴한 ‘간편실손화재공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화재사고, 영업배상책임 등 각종 위험에 노출된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공제상품이다. 간편실손화재공제는 사업장 내 화재사고 뿐만 아니라 시설 및 음식물 배상책임으로 인한 실제 손해를 가입한도 내에서 비례 보상이 아닌 실손 보상을 해주는 상품이다. 화재 발생 시 최대 10억원, 배상 책임 시 최대 5억원까지 보상한다. 소상공인들이 직접 인터넷에서 공제료를 계산해 볼 수 있고, 비대면 상품이기 때문에 일반 보험사 대비 최대 30% 저렴한 공제료로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시중 보험의 경우 해당 동일한 특약을 가입하려면 연 16만 원 가량의 보험료를 내야한다. 해당 상품은 연 11만2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