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76
ad74

동아쏘시오홀딩스, 임직원 자녀 위한 ‘2019 피닉스 캠프’ 실시

“가족적인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

공유
   
▲ 동아쏘시오홀딩스 임직원과 임직원 자녀가 '피닉스 캠프'에 참가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출처=동아쏘시오홀딩스

[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조직문화 개선에 나서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16일 경상북도 상주시에 위치한 동아쏘시오그룹 상주 인재개발원에서 임직원 자녀를 위한 ‘2019 피닉스 캠프’를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실시했다고 밝혔다.

피닉스 캠프는 여름 방학 기간을 이용해 임직원 자녀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행사다. 이 행사는 부모 직장 체험을 통한 임직원과 자녀의 유대감 형성, 가족적인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피닉스 캠프에는 창의적인 글쓰기와 8가지 성공의 습관이라는 주제 아래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등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의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 자녀 60명이 참가했다.

캠프에 참가한 임직원 자녀들은 동아쏘시오그룹 천안공장 견학, 경청의 방법, 삶의 안전지대 넓히기 등의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자녀들을 캠프에 보낸 임직원을 초대해 자녀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임직원 자녀들에게 보다 많은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피닉스 캠프를 한 번 더 진행한다. 2차 피닉스 캠프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자녀와 함께 피닉스 캠프에 참여한 동아쏘시오홀딩스 정보전략팀 조성민 부장은 “아이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시간까지 마련돼 더욱 좋았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자녀와 유대감을 높이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주고자 피닉스 캠프를 준비했다”면서 “임직원의 행복이 곧 기업의 경쟁력이라는 믿음으로 임직원 모두가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쏘시오그룹은 임직원이 행복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효과적인 회의 문화를 만드는 ‘회바회바’ 프로젝트, 임직원들이 함께 만들고 함께 실천하는 지켜야 할 문화 10가지, 사라져야 할 문화 10가지 ‘DO DON’T 1010(두돈텐텐)’ 캠페인,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간편 복장으로 출근하고 일찍 퇴근하는 ‘패밀리데이’ 등이 있다.

황진중 기자 zimen@econovill.com

기사승인 2019.08.16  15:28:23

<경제를 리뷰, 미래를 본다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황진중 기자 의 기사더보기



인기뉴스
ad73
SPONSORED
ad61
ad62

헤드라인

ad63

중요기사

default_side_ad1

최근 전문가칼럼

ad66
default_side_ad2
ad36

피플+

1 2 3
set_P1
1 2 3
item4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7
default_setNet2
ad67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