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76
ad74

AK&홍대, '아이디어스'와 손잡고 플리마켓 개최

‘푸른 바캉스’를 모티브로 유니크한 수공예 아이템 선보여

공유
   
▲ 마켓바이 푸른바캉스 메인 이미지. 출처=애경

[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AK&홍대가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1층 필로티 행사장에서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쇼핑몰 ‘아이디어스(IDUS)’와 함께 “마켓바이 푸른 바캉스” 행사를 연다.

‘아이디어스(IDUS)’는 매월 260만명이 이용하는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마켓으로9천 여명의 작가들이 입점해 각종 수공예품과 수제 먹거리, 농축수산물에 이르기까지 14만개의 상품을 선보이는 인터넷 쇼핑몰이다.

‘마켓바이_푸른 바캉스’에서는 온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던 수공예 작품들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한 플리마켓으로 지난 5월 인사동 쌈지길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이번 홍대 행사가 두번째다. ‘마켓바이_푸른 바캉스’는 총 67명의 수공예 작가들이 ‘푸른 바캉스’를 모티브로 한 작품을 손수 제작해 판매 할 예정이다. 총 70개의 대규모 부스로 꾸며지는 행사장에는 ‘액세서리’, ‘도자기 공예’, ‘팻 패션 아이템’,’젤 캔들’, ‘전통공예’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1회 마켓바이 현장. 출처=애경

작가들의 감성과 정성을 느낄 수 있고 작품 각각 유니크한 개성을 담고 있어 ‘가심비’를 중요한 가치로 느끼는 홍대 상권 고객들과 ‘메이드 인 코리아’ 기념품을 간직하고 싶은 외국인 관광객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고있다. 한편 아이디어스 앱 회원이면 누구나 ‘꽝 없는 뽑기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고 ‘핸드메이드 작품’, ’1만원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3일, 14일 이틀간 행사장에서 구매한 영수증이 있다면 마켓 주변에 있는 AK& 마스코트 ‘앤써니앤비’와 미니 게임을 한 뒤 ‘르타오’, ‘베질루르’ 아이스크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그밖에 행사장 한 켠에 마련된 토도비엔 작가의 대형 컬러링 보드에 자유롭게 색을 칠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AK&홍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아이템들을 선보임으로써 개성 넘치는 홍대 고객의 관심을 모을 계획이다” 고 전했다.

박자연 기자 nature@econovill.com

기사승인 2019.07.12  10:09:56

<경제를 리뷰, 미래를 본다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자연 기자 의 기사더보기



인기뉴스
ad73
SPONSORED
ad61
ad62

헤드라인

ad63

중요기사

default_side_ad1

최근 전문가칼럼

ad66
default_side_ad2
ad36

피플+

1 2 3
set_P1
1 2 3
item4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7
default_setNet2
ad67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