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78
ad79
ad74

탈모치료용 레이저 기기, 바르게 알고 사용하세요

탈모형태와 피부유형에 맞게 선택해야 부작용 위험 줄어

공유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탈모치료용 레이저 기기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제품 선택 시 고려할 사항과 사용 시 주의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출처=식품의약품안전처

[이코노믹리뷰=최지웅 기자] 최근 탈모 인구 증가로 '탈모치료용 레이저 기기'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하지만 탈모형태와 피부유형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지 않으면 효과가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안전한 사용을 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26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탈모치료용 레이저 기기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제품 선택 시 고려할 사항과 사용 시 주의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탈모치료용 레이저 기기는 레이저를 이용해 탈모치료에 사용하는 의료기기이다. 식약처는 사용자에게 맞는 탈모치료용 레이저 기기를 선택하기 위해 가장 먼저 자신의 탈모형태와 피부유형을 잘 알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소비자가 관련 제품을 구입할 때에는 제품의 용기나 포장에 ‘의료기기’ 문구를 반드시 확인하고 사용 시에는 사용방법과 주의사항을 꼼꼼히 살펴볼 것을 당부했다.

탈모는 유전·나이·호르몬 등 발생 원인이 다양하고 성별에 따라 형태가 다르다. 남성은 주로 앞머리가 M자형으로 후퇴하는 모양이며 여성은 정수리 부분의 모발이 점점 가늘어지는 특징이 있다.

피부유형은 피부색과 자외선에 대한 피부반응에 따라 구분되며, 전문의의 진단에 따라 정확한 피부유형을 확인해야 한다.

탈모치료용 레이저 기기에는 사용 가능한 탈모형태와 피부유형을 명시하고 있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부작용 위험을 줄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탈모치료용 레이저 기기를 사용할 때 본인이 진단받은 질환이 제품의 사용목적에 맞는지 확인하고 권장 사용횟수와 사용시간 등 사용설명서에 따라 사용해야 한다.

또한 안전한 사용을 위해 레이저 빛을 직접 눈으로 바라보지 말아야 하고, 참기 힘든 가려움이나 통증, 물집, 피부홍반 등이 사용부위에 발생할 경우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전문의와 상의해야 한다.

이 밖에도 ▲두피에 상처나 질환이 있는 경우 ▲광과민성 피부인 경우 ▲임신가능성이 있거나 임신·수유 중인 경우 ▲위험을 야기할 만한 질환이나 상태에 있는 경우 등은 사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생활밀착형 의료기기’에 대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사용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지웅 기자 jway0910@econovill.com

기사승인 2019.06.26  09:49:00

<경제를 리뷰, 미래를 본다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지웅 기자 의 기사더보기



인기뉴스
ad73
SPONSORED
ad61
ad62

헤드라인

ad63

중요기사

default_side_ad1

최근 전문가칼럼

ad66
default_side_ad2
ad36

피플+

1 2 3
set_P1
1 2 3
item4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7
default_setNet2
ad67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