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자네이쳐스가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한다. 홍자네이쳐스가 도입해 판매 중인 '초록입홍합37500' 제품 모습. 출처=홍자네이쳐스

[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뉴질랜드에서만 채취할 수 있다고 알려진 ‘초록입홍합’을 활용, 관절염 예방과 피로회복, 숙취해소 등에 효과적인 건강기능식품이 유행이다. 날씨가 풀리면서 등산 등 야외활동이 잦아지고 있는 ‘가정의 달’을 맞아 천연 항염 효과를 나타내는 초록입홍합 분말이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어 주목된다.

천연 항염 효과 나타내는 초록입홍합 무엇?

초록입홍합은 뉴질랜드에서만 잡히는 희귀한 종으로 알려졌다. 이는 천해의 자연을 품은 나라로 불리는 뉴질랜드에서 나오는 초록 빛깔 껍데기를 보유한 어패류다. 초록입홍합은 영양이 풍부하면서도 맛이 담백해 건강식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뉴질랜드 앞바다의 강한 자외선에 대응하기 위해 항산화, 항염증 물질을 풍부하게 생산하며 생존한 플랑크톤을 먹이로 삼는 초록입홍합은 일반 홍합보다 크고 입부분 껍질이 초록색이라 초록입홍합으로 불린다.

홍합과 같은 어패류를 중요 영양 공급원으로 여기는 경우는 드물지만, 초록입홍합에는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오메가3, 비타민C와 E, 칼슘과 인의 체내 흡수율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D의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초록입홍합은 뉴질랜드인들이 오랜 세월동안 먹어온 어패류로 우아한 초록색 껍질에 싸여 있어 유럽인들의 기대치에 부합하면서 곧 수출 상품이 됐다. 업계에 따르면 뉴질랜드 마오리족에게서 관절염 발병률이 현저히 낮았던 이유 중 하나로 마오리족이 초록입홍합을 채취해 날 것 그대로 섭취하는 식습관이 꼽힌다.

실보다 득이 많은 초록입홍합이지만 평소 어패류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다면 섭취 시 발진, 가려움증, 부어오름 등의 반응이 나타날 수 있어 이를 가공한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된다.

국제학술지 ‘해양 의약품(Marine Drugs)’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초록입홍합의 지질 복합체를 복용한 골관절염 환자의 통증이 89% 감소됐고 삶의 질은 91%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미국 인디애나대학 연구팀이 ‘국제스포츠영양학회지(Journal of the International Society of Sports Nutrition)’에 게재한 연구 결과에서도 초록입홍합이 근육염증 지표인자를 감소시킨 것으로 밝혀졌다. 이 외에도 천식, 아토피, 생리통, 해독 및 항산화 등에 관한 동물 연구가 진행돼 유의미한 결과를 얻었다.

초록입홍합37500, 호주면세점 입점 제품으로 안전성 확보

초록입홍합으로 항염 효과를 보려면 살아있는 홍합을 달마다 수 백 마리씩 생식해야 한다. 초록입홍합37500은 생식 대신 영양이 풍부한 초록입홍합을 더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분말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뉴질랜드 초록입홍합을 까다로운 식약처 기준을 가진 호주에서 제조해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그만큼 신뢰를 받는다.

신속하게 효과를 보려면 하루 2500mg 이상의 분말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일부 제품에서는 분말 원료 함량 표기에 문제가 있어 이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초록입홍합37500은 네이쳐스 바이오테크놀로지(NBT)의 대표브랜드 ‘네이쳐스탑’과 호주면세점 브랜드 ‘네이쳐스원더’제품으로 호주 식약처(TGA)의 엄격한 품질관리와 감독 하에 생산된 최상급 제품이다.

초록입홍합37500은 합성 착향료와 합성 착색료, 합성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은 호주산 천연 초록입홍합 100%로 가공된 제품이다. 이는 영양분의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네이쳐스 바이오 테크놀로지사(NBT)의 동결건조 기술을 통해 50배 농축하여 
1캡슐에 3.75g의 함량을 가진 현존하는 기술의 최고함량의 프리미엄 제품이다

한 알에 함유된 영양소는 리프리놀, 19가지 필수 아미노산, 치매 예방용 핵산, 해양미네랄 등 각종비타민 등이다. 소화 흡수가 뛰어난 유기농 식물성 캡슐을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홍자네이쳐스 관계자는 “초록입홍합37500은 자연에서 건강과 활력을 찾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라면서 “경쟁 제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 특징이다. 글로벌 주요 면세점에 입점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최상급 건강기능식품이라는 것을 입증받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