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리츠화재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메리츠화재, ‘오토론 대출채무상환면제보험’ 출시

메리츠화재는 20일 업계 자동차 대출 고객이 대출채무를 면제 받을 수 있는 ‘오토론 대출채무상환면제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보험 대상은 오토론을 이용해 자동차를 구매한 소비자가 대출 실행일로부터 1년 내 일정한 조건을 충족하는 자동차대자동차 교통사고 후 50일 이내에 대출채무상환면제를 신청할 경우 대출잔액의 90%를 채무면제 해준다.

메리츠화재와 KEB하나은행은 업무협정을 통해 20일부터 ‘KEB하나은행 1Q오토론’으로 신차를 산 소비자에게 무료로 해당 보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이번 상품을 통해 자동차 사고 시 자동차보험을 통한 피해 보상뿐만 아니라 대출채무면제까지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적용상품을 추가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H농협은행, ‘NH웨스턴유니온현지통화송금’ 출시

NH농협은행은 한국에서 미달러화(USD)로 송금하면 해외 179개국에서 119개 현지통화로 실시간 수령할 수 있는 ‘NH웨스턴유니온현지통화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외국인을 포함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개인당 건별·일별 미화기준 7000달러까지 전국의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송금수수료가 건당 10~20달러로 대폭 낮아졌고, 한국의 송금인이 송금수수료만 부담하면 수령자는 별도의 수수료 없이 수령할 수 있다.이대훈 은행장은 “현지통화로 수령하길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본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고객의 편의성은 높이고 수수료 부담은 낮추는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스마트카드, 이베이코리아 맞손 ‘스마일페이(Smile Pay)’ 출시

한국스마트카드는 이베이코리아와 손잡고 ‘스마일페이(Smile Pay)’를 고속·시외버스모바일에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휴대폰 하나로 전국 어디든 쉽고 빠르게 갈 수 있는 ‘간편 결제, 간편 이동’ 경험을 선사한다는 전략이다.스마일페이는 모바일 환경에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카드를 한 번만 등록하면 비밀번호나 지문만으로 결제 가능하며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한국스마트카드는 이번 론칭을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이 기간 고속·시외버스모바일앱에서 스마일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들에게는 1000원을 적립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