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장영성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26일 외부감사인으로부터 감사보고서 적정 의견을 받았다고 공시했다. '한정' 의견을 받아 주식 거래가 중지된 지 사흘만이다.

공시에 따르면 2018년 확정 실적은 연결기준 매출액 7조1834억원(전년대비 +8.9%), 영업이익 282억 원(전년대비 -88.5%), 당기순손실 1959억원(전년대비 적자 전환)이며 이를 반영한 감사보고서를 제출했다.

이번 감사보고서에서 아시아나항공은 △운용리스항공기 정비 충당금 추가반영 △마일리지 충당금 추가반영 △관계사 주식의 공정가치 평가 등 감사법인의 한정 의견 제시 사유를 해소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충당금 추가 설정으로 인해 일시적으로는 비용이 증가되지만 중장기적으로는 손익이 개선되는 효과로 회계적인 부담과 재무적인 변동성이 경감될 것으로 예상했다.

'한정'에서 '적정'으로 감사의견을 수정하는 등 감사보고서를 정정한 사유는 "재무제표 수정에 따른 감사보고서 재발행"이라고 설명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엄격한 회계기준 적용으로 투자자와 금융기관 등 시장의 신뢰를 회복해 나갈 것”이라며 “주주 및 투자자 등 금융시장 관계자와 고객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