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74

GC녹십자 음성공장, ‘통합방위태세 우수기관’ 선정

지역안보 기여…통합방위본부장 표창 수상

황진중 기자 zimen@econovill.com

기사승인 2019.03.15  16:18:46

공유
   
▲ GC녹십자 음성공장이 민방위 우수관리 사업장으로 선정됐다. GC녹심자 음성공장 전경. 출처=GC녹십자

[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GC녹십자는 15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지난 14일 열린 ‘2018 통합방위태세 우수기관’ 표창 수여식에서 음성공장이 민방위 우수관리 사업장으로 선정돼 ‘통합방위본부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통합방위태세 우수기관 표창은 국방부 합동참모본부가 지역안보에 기여하고 통합방위 업무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적이 있는 기업과 관련 단체 등에 주는 상이다.

음성공장은 지난해 연말 실시한 통합방위태세 심사 및 현지점검에서 비상대비 업무담당자의 전문성과 방호인력의 교육훈련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음성공장은 지난 2004년부터 직장민방위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직장민방위 운영계획을 수립해 민방공 대피훈련, 재난대피와 소방 훈련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지진대피 훈련, 화재예방 훈련 등을 추가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민방위조직 소집, 대피 등에 대한 문자 전송 시스템을 도입해 비상사태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다.

오영훈 GC녹십자 음성공장장은 “앞으로도 지역안보를 지키고 한발 앞선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해 유관기관과 정기적인 업무협의 및 합동훈련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청북도 음성군에 위치한 음성공장은 GC녹십자의 일반의약품 생산을 담당하고 있다.

<경제를 리뷰, 미래를 본다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황진중 기자 의 기사더보기

ad73
SPONSORED
ad61
ad62

헤드라인

ad63

중요기사

ad64

최신기사

ad67
default_side_ad1

최근 전문가칼럼

ad66
default_side_ad2
ad36

피플+

1 2 3
set_P1
1 2 3
item4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7
default_setNet2
ad67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