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견다희 기자] 해마다 ‘운동’은 새해 결심 1순위로 꼽히곤 한다. 건강해지고 싶거나 지금보다 자신감 있는 모습을 가꾸고자 한다면 운동만큼 확실한 방법은 없을 것이다. 이 같은 흐름에 따라 남영비비안의 스포츠브라 판매량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남영비비안은 지난해 11월과 12월의 스포츠브라 판매량을 비교한 결과 12월이 11월보다 34% 더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발표했다. 특히 새해가 가까워질수록 더 많이 팔렸다. 지난 12월 상반기와 하반기의 스포츠브라 판매량을 비교해보니 하반기의 판매량이 74% 더 많았다.

▲ 남영비비안은 지난해 11월과 12월의 스포츠브라 판매량을 비교한 결과 12월이 11월보다 34% 더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발표했다. 출처= 남영비비안

상체 움직임이 많고 격한 조깅, 에어로빅, 댄스 등의 운동은 가슴을 잘 지지하고 고정해주는 스포츠브라를 선택해야 한다. 여성의 가슴은 ‘쿠퍼 인대’라는 섬유조직에 매달려 있다. 운동을 할 때 가슴은 상하좌우로 흔들리게 되는데 흔들림이 계속되면 쿠퍼 인대가 늘어나 가슴이 쳐질 우려가 있다.

따라서 이런 운동을 위한 스포츠브라를 고를 때는 가슴을 잘 고정해주도록 탄력 소재가 적용돼있는지 확인해 봐야한다. 또한 압박감을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후크(브래지어 날개의 여밈장치)가 달려있는 제품이 좋다.

요가나 필라테스 등 비교적 상체 움직임이 적은 운동을 할 때는 압박감이나 받쳐주는 기능보다는 어떤 동작에서도 가슴을 편안하게 감싸줄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스포츠브라가 적합하다.

운동의 종류나 체형에 관계없이 스포츠브라는 일반 브래지어보다 더 땀을 신속하게 흡수하고 배출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땀으로 젖은 속옷이 불쾌감을 줄 수 있다. 스포츠브라에 흡습속건 기능성 원단이 사용되는 이유다.

남영비비안 강지영 디자인팀장은 “운동은 격한 움직임과 땀을 동반하기 때문에 일반 브래지어는 불편할 수 있다”면서 “운동을 할 때는 스포츠브라를 입는 것이 적합하고 가슴에 무리를 덜어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