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신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대신증권, ‘유리블록딜 공모주 펀드’ 출시

대신증권은 19일 블록딜(시간외 대량매매)과 우량채권 공모주에 투자하는 채권 혼합형 상품 '유리블록딜 공모주 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유리블록딜공모주 펀드`는 공모펀드 중 최초로 출시되는 블록딜 전문 상품이다. 블록딜 매매는 주식을 대량으로 보유한 매도자가 시장가격에 구애 받지 않고, 본인의 매도물량을 인수할 매수자를 찾아 장 시작전이나 장 마감후 사전 약속된 금액으로 주식을 매매한다. 매수자는 지분을 대량 매입하는 대신 시장가격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주식을 매수할 수 있다.

이 상품은 펀드재산의 30% 미만으로 블록딜 및 공모주에 투자한다. 블록딜 투자기업은 시가총액 1천억 이상의 기업 중 자사주 보유 지분율이 3% 이상인 기업이다. 블록딜을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주식을 매입하고 최소 보유기간을 거쳐 매도해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동시에 성장성과 가치 평가를 기준으로 적정기업가치를 평가, 공모주에도 투자할 예정이다. 채권에 투자하는 비중은 최대 90%로 우량 국공채와 AA-등급 이상 은행채, 회사채에 투자해 안정성을 꾀했다. 만기 및 종목에 따른 분산투자를 통해 금리변동에 따른 위험 최소화를 추구한다. 주가 변동과 채권가격 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의 위험이 있으며 총 보수는 1.45%이다.

김동국 고객자산본부 부장은 "기관투자자의 전유물이었던 블록딜 전략에 투자하는 상품에 고액자산가들의 관심이 늘고 있다"며 "블록딜, 우량채권, 공모주에 투자해 안정적 수익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 ‘모바일 방카슈랑스 8종’ 출시

국민은행은 모바일 전용 보험상품 8종을 확대 판매 개시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전용 상품은 치아, 어린이, 암, 상해 등 보장성보험 6종과 저축성보험 2종이다. 기존에는 여행자보험과 저축성보험 총 7종이었으나 보장성보험까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가입할 수 있는 방카슈랑스 상품 영역이 더 다양해졌다. 상품 가입은 KB스타뱅킹에 접속 후 ‘금융상품몰’ 내 ‘보험’ 카테고리에서 가입할 수 있다.특히 이번에 출시되는 보장성보험은 최저 월 1만원부터 가입할 수 있으며 은행 휴무와 관계없이 24시간 가입할 수 있어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NH투자증권, ‘모바일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 출시

NH투자증권은 모바일로 가입이 가능한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서비스(Wrap)를 출시한다고 밝혔다.투자 일임랩은 영업점에서만 가입이 가능했다. 지난 6월부터 일임계약 시 비대면 설명의무가 허용돼, 테스트베드를 통과한 로보어드바이저의 경우 운용성과를 공시(1년 6개월)하고 자본금 요건을 충족하면 온라인에서 일임 계약이 가능해졌다.이번에 출시되는 2개의 일임형 랩은 모두 테스트베드를 통과한 로보어드바이저에 의해 운용된다. 계좌별로 투자 목적과 성향에 맞게 자산 배분된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시장상황에 대응해 정기/수시 리밸런싱 운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