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왕좌의 게임>과 위스키의 콜라보레이션

디아지오, 왕좌의 게임® 위스키 ‘화이트 워커 바이 조니워커’ 한정판 출시

박정훈 기자 pjh5701@econovill.com

기사승인 2018.12.06  13:14:04

공유
ad59
   
▲ 화이트워커 바이 조니워커 이미지. 출처= 디아지오코리아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와 HBO®의 인기 드라마 <왕좌의 게임(The Game of Thrones)>의 역사적인 콜라보레이션이 이뤄진다.  

조니워커의 유통사인 주류업체 디아지오코리아(이하 디아지오)는 조니워커 왕좌의 게임 한정판 ‘화이트 워커 바이 조니워커(White Walker by Johnnie Walker)’을 오는 10일 주요 코스트코 매장과 면세점을 시작으로 국내에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스카치 위스키와 TV 드라마의 두 정상이 만난 화이트 워커 바이 조니워커는 200년 역사를 지닌 조니워커 브랜드가 선보이는 독특한 컬쳐 콜라보레이션이다. 이번 한정판은 드라마 속 가장 강력하고 두려운 존재인 ‘화이트 워커(The White Walkers)’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되었다. 2011년 시작된 왕좌의 게임®이 2019년 4월 공개될 마지막 8번째 시즌을 앞두고 처음으로 선보이는 위스키 콜라보레이션이기도 하다.

위스키 전문가 조지 하퍼와 조니워커의 전문 블렌더팀이 공동으로 개발한 화이트 워커 바이 조니워커는 얼음처럼 차가운 파란 눈으로 잘 알려진 화이트 워커의 존재감을 느낄 수 있도록 차갑게 마실 때 최고의 맛을 내는 혁신적인 위스키다. 화이트 워커가 존재하는 차디찬 북쪽 땅에서 착안해 스코틀랜드 최북단 증류소 중 하나인 카듀(Cardhu)와 클라이넬리쉬(Clynelish)에서 숙성된 싱글몰트 원액을 사용했다. 

화이트 워커 바이 조니워커의 눈에 띄는 점은 나이트 킹(The Night King) 군대의 갑옷으로 무장한 조니워커의 상징 ‘스트라이딩 맨’과 함께 추운 겨울과 얼어붙은 땅이 느껴지는 패키지다. 온도에 따라 변하는 시온 잉크 기술이 적용된 이 병은 온도가 내려가면 ‘왕자의 게임®’의 마지막 시즌을 암시하는 “윈터 이즈 히어(WINTER IS HERE)”라는 문구가 측면에 나타난다.

화이트 워커 바이 조니워커는 패키지의 ‘윈터 이즈 히어(WINTER IS HERE)’ 문구가 나타나는 영상 1.5도 정도로 차갑게 마실 때 최상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스모키함이 없기 때문에 얼음을 넣어 온더락이나 진저에일, 소다, 레몬 등을 첨가해 하이볼로도 만들 수 있다.

이경우 디아지오 대표이사는 “끊임없는 도전(Keep Walking)을 슬로건으로 하는 조니워커가 매 시즌 놀라운 이야기로 전 세계 사람들을 사로잡은 ‘왕좌의 게임®’과 역사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며 “이번 한정판을 통해 올 겨울 국내 소비자들이 왕좌의 게임® 스토리만큼이나 흥미로운 스카치 위스키의 세계에 빠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이트 워커 바이 조니워커는 이달 10일부터 코스트코 양재점외 일부 점포와 면세점에서 한정된 수량으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내년 1월부터는 롯데마트 등으로 판매가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전국 200개의 위스키 바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출고가는 4만1250원(700ml, 부가세 포함)이다.

박정훈 기자 의 기사더보기

ad73
SPONSORED
ad61
ad62

헤드라인

ad63

중요기사

default_side_ad1

최근 전문가칼럼

ad66
default_side_ad2
ad36

피플+

1 2 3
set_P1
1 2 3
item4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7
default_setNet2
ad67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