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본격적인 김장 시즌을 맞아, 김장 준비부터 보관에 이르기까지 도움을 줄 맞춤 기획전을 마련한다고 21일 밝혔다.

▲ 락앤락이 김장 시즌을 맞아 테마 기획전을 마련한다고 21일 밝혔다. 출처=락앤락

락앤락 직·가맹점과 온라인 자사몰인 락앤락몰에서는 오는 25일까지 대표 김치통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와인 색으로 친숙한 ‘클래식 김치통’은 소용량 2.6L부터 대용량 16L까지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김치의 발효와 숙성을 돕는 ‘숨 쉬는 김치통’과 몸체가 투명한 ‘비스프리 김치통’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와인 색뿐 아니라 그레이 컬러 용기도 함께 준비돼 있다.

또한 락앤락몰에서는 12월 말까지 김장족을 겨냥한 김장 테마전도 마련했다. 김장 준비는 물론 김치 보관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김치 양념 준비에 유용한 가위와 칼, 도마, 강판 등 각종 조리도구를 제안하는 것을 비롯해 김치를 신선하게 보관해 줄 락앤락의 대표 김치통을 살펴볼 수 있다. 김장봉투와 고무장갑 등 실용적인 아이템도 선보인다. 해당 기획전에서는 김장 배추를 고르는 법과 같은 팁을 제안하며 보다 손쉬운 김장을 도울 예정이다.

별도로 김장을 하지 않는 소비자들을 위해서는 포장김치 대표 브랜드인 ‘종가집’과 함께하는 특별 행사도 실시한다. 락앤락의 대표 김치통인 ‘숨쉬는 김치통’ 7L 2개 세트와 종가집 김치 7kg을 같이 구매하면 5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28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진행된다. 7L짜리 김치통 두 개에 모두 담을 수 있는 용량으로 상품을 구성했다.

김연진 락앤락 상무는 “변화된 김장 트렌드를 반영해 김장족은 물론 포장김치족에게도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기획전을 마련했다”면서 “김치통의 정석으로 불리는 락앤락 김치통을 비롯해 락앤락이 제안하는 다양한 용품으로 보다 편리하게 김장철을 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