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메리츠종금증권, DB손해보험, KEB하나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우리은행, 최고 연6% ‘우리 여행적금’ 출시

우리은행은 최고 연 6.0%금리를 제공하고 여행고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 여행적금'을 출시했다.

'우리 여행적금'의 가입기간은 6개월 또는 1년이며 월납입 한도는 최대 50만원이다. 금리는 가입기간 1년 기준으로 기본금리 연 1.8%에 우대금리 최대 연 4.2% 포인트를 더해 최고 연 6.0%까지 가능하다.

우대금리 조건으로는 우리은행 첫 거래 고객, 우리은행 계좌로 급여 또는 연금 수령이나 공과금 자동이체 등 조건 충족시 최대 연 0.7% 포인트, 우리신용카드 이용액과 공과금 카드납부 등의 조건 충족시 최대 연 3.5%포인트가 제공이다.

'우리 여행적금' 가입고객에게는 제주항공과 현대백화점면세점 제휴서비스가 제공된다. 고객은 적금 만기자금으로 제주항공 마일리지인 리프레시 포인트를 구매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구매금액의 5%가 추가 적립된다.

또 제주항공 국제선 왕복항공 할인권(최대 10%)과 리프레시 포인트(최대 1만점)가 제공되며 현대백화점인터넷 면세점 적립금(최대 8만원)과 1년간 최상위 멤버십인 'H.VVIP' 자격도 제공된다.

■ 메리츠종금증권, ‘공모형 부동산펀드’ 출시

메리츠종금증권은 공모형 부동산펀드 ‘현대 전남화순 부동산투자신탁11호’를 모집 판매 개시했다.

‘현대 전남화순 부동산투자신탁11호’는 전남 화순군 교리에 위치한 현대 힐스테이트 공동주택 신축 개발사업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본 개발사업에 선순위 PF대출을 실행하여 공동주택 및 상가 분양수입금으로 펀드 원리금을 상환하는 구조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책임준공을 맡은 전남 화순 힐스테이트는 화순에서 공급되는 최고층(30층), 최초의 브랜드 아파트(총 6개동 604세대)이다. 주거, 교통,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광주시 동구까지 차량으로 10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하여 실질적인 광주생활권으로 분류된다.

기대수익률은 연간 4% 수준으로 3개월마다 배당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펀드만기 이전이라도 분양수익에 따라 대출금의 전부 또는 일부가 조기상환 될 수 있다.만기 40개월이내의 폐쇄형 펀드이지만 투자자의 환금성 및 유동성 확보를 위해 설정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증권거래소에 상장시켜 주식처럼 매매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가입시 선취수수료는 없으며, 펀드 최소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메리츠종금증권에서 단독 판매한다.

■ DB손보, 인터넷 전용 ‘미니암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은 다이렉트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 전용 미니암보험인 ‘프로미라이프 다이렉트 참좋은암보험(CM)’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인터넷 전용으로 판매수수료가 없으며, 암 보장 관련한 담보로만 구성돼 있다. 특히 본인이 원하는 부위별 암보장에 대해서 선택해 가입 할 수 있어 기존 암보험 대비 보험료를 대폭 낮췄다.

또한 이 보험은 암에 관련된 주요 담보들을 한번에 묶어 가입할 수 있는 종합플랜과 남녀 모두 발병률이 높은 위암, 간암, 폐암, 생식기 암에 대해서 본인이 원하는 보장만 가입 할 수 있는 플랜으로 구성돼 있다.

보장금액은 주요 암에 대해서는 최대 3000만원, 발병률이 높은 위/간/폐/생식기암에 대해서는 최대 5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료는 미니보험답게 30~40세의 경우 월 1만원 이하다. 예를 들어 위암플랜의 경우 30세 남자 월 1500원, 여자 월 2800원으로 10년간 보장받을 수 있으며, 100세까지 자동 갱신된다.

■ 하나카드, LPG 충전소 혜택 'SK LPG 카드' 출시

KEB하나카드가 SK가스와 함께 LPG 충전소 이용 고객을 위한 ‘SK LPG 카드’를 출시했다. 하나카드는 최근 SK가스가 출시한 SK LPG 멤버십 ‘행복충전’과 더불어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SK LPG 카드’를 기획해 선보였다.

'SK LPG카드'는 전월실적 40만~80만원 미만 시 SK LPG 리터 당 60원 할인, 전월실적 80만원 이상 시 리터 당 12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이동통신(SK∙KT∙LGU+) 자동이체 요금을 전월실적 40만~80만원 미만 시 5000원, 전월실적 80만원 이상 시 1만원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전월실적 40만원 이상 시 온라인쇼핑(11번가∙G마켓∙옥션∙인터파크) 이용금액 10만원 당 5천 하나머니를 적립한다.

아울러 KEB하나은행을 결제계좌로 지정하고 전월실적 40만원 이상 시 스타벅스 또는 커피빈에서 4천원 이상 결제하면 4000원 청구할인으로 커피 한잔의 여유도 제공한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5000원, 국내외겸용 1만7000원이다.

하나카드는 올해 말까지 SK LPG카드로 1만5000원 이상 LPG 충전 시 1회에 한해 1만5000원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