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KEB하나은행, 금융권 최초 가입보험 자산관리 분석 서비스 제공

모바일 방카슈랑스 오픈

고영훈 기자 gyh@econovill.com

기사승인 2018.11.08  16:09:46

공유
ad59

[이코노믹리뷰=고영훈 기자] KEB하나은행은 8일 스마트폰을 통한 보험상품 가입과 노란우산공제 가입이 가능한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를 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모바일 방카슈랑스는 기존 KEB하나은행의 스마트폰 뱅킹 앱인 '1Q Bank'내에서 은행 방문 없이 저축보험은 물론 보장성보험에 이르는 다양한 상품을 이용 가능한 서비스다.

   
출처=하나은행

또 이번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통한 보험 가입·입금·조회는 물론 금융권 최초로 가입 보험에 대한 자산관리 분석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의 보험자산관리 분석 서비스는 모바일 방카슈랑스 내 '내보험INFO' 서비스를 통해 손님이 가입한 모든 보험사의 상품을 조회해 그래프 분석, 은퇴 시점의 예상수령액과 부족자금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상품을 추천한다.

이러한 보험 자산관리 분석 서비스는 △손님의 성별과 생년월일만 입력하면 동일 조건에 해당하는 상품의 보험료, 예상적립액, 환급율 등을 미리 비교해 선택할 수 있게 돕는 비교설계 서비스 △세무서 방문 및 별도 서류 준비가 필요 없는 '노란우산공제' 가입·입금·변경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박세걸 KEB하나은행 WM사업단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일환으로 디지털 플랫폼에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를 새로 선보임으로써 보다 다양하고 폭넓은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하이로보'와 '연금 하이로보'에 이어 모바일 방카슈랑스 등 새로운 디지털 금융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자산관리 노하우를 더 많은 고객이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영훈 기자 의 기사더보기

ad73
SPONSORED
ad61
ad62

헤드라인

ad63

중요기사

ad64

최신기사

ad67
default_side_ad1

최근 전문가칼럼

ad66
default_side_ad2
ad36

피플+

1 2 3
set_P1
1 2 3
item4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7
default_setNet2
ad67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