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이주간 추천 금융상품]삼성자산운용, ‘포커스알파 목표전환형 펀드' 출시

진종식 기자 godmind55@econovill.com

기사승인 2018.09.22  22:03:20

공유
ad59
   
▲ (삼성자산운용, DB생명, NH농협카드, Sh수협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삼성자산운용, ‘포커스알파 목표전환형 펀드’ 출시

삼성자산운용은 장기적으로 시장을 주도할 기업에 집중투자해 정해진 수익을 달성하면 채권형으로 전환하는 ‘포커스알파 목표전환형 펀드’를 출시했다.

대외 불확실성으로 주식시장이 조정 받고 있지만 향후 무역분쟁 해소, 북미 긴장완화, 통화긴축 속도 둔화 등 우호적인 시장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전망돼 목표전환형 펀드를 출시하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펀드는 A클래스 기준 누적수익률 7%에 도달하면 채권형으로 전환해 안정적으로 수익을 확보한다. 시장을 주도하는 30개 내외 소수종목에 집중투자해 적극적으로 시장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글로벌 경쟁력과 검증된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대형주 중심으로, 매출과 이익 성장이 예상되는 업종 내에서도 심도 있는 분석을 통해 투자종목을 발굴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는 전략이다. 전환 후 채권운용은 국공채, 통안채 등에 주로 투자하는 채권ETF 등을 활용해 위험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으로 운용한다.

보수는 A클래스 기준 선취판매수수료 1%이내, 연보수 1.27%이며 채권형으로 전환된 이후에는 총보수 0.16%이다. C클래스는 총보수 연1.77%이며 전환 이후 총보수는 연0.21%다. 환매수수료는 없다.

■ DB생명, ‘(무)간병비 평생받는 치매보험’ 출시

DB생명은 각 치매단계별로 진단금을 지급하고, 간병자금을 평생 지급하는 것이 특징인 ‘(무)간병비 평생받는 치매보험(무해지환급형)’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비싼 보험료로 중증치매만 보장했던 기존 상품들과 달리, 특약 없이 주계약에서 치매만을 보장하기 때문에 이해하기 쉬운 ‘간단한 구조’, 무해지환급형의 ‘저렴한 보험료’, 중증치매 진단시 평생 지급되는 간병자금으로 인한 ‘높은 보장금액’, 최대 75세까지 가능한 ‘고연령 가입’이 핵심이다.

또한 주계약 1,000만원 가입 시 CDR 척도에 따라 경도치매진단금 300만원, 중등도치매진단금 500만원, 중증치매진단금 2,000만원을 보장하며, 중증치매 진단시 최대 종신까지 매월 100만원의 간병생활자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각 치매단계별로 체계적인 보장을 가능하게 한다.

DB생명 상품개발팀 관계자는 “고객들의 치매 보장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는 상품으로, 고객의 관점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상품을 설계 했다”고 전했다.

■ NH농협카드, ‘엘포인트 카드’ 출시

NH농협카드는 쇼핑과 생활영역에서 엘포인트(L.POINT) 적립이 특화된 'NH농협 엘포인트카드'를 출시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롯데 쇼핑계열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최대 3% L.POINT를 적립해주고, 주유 및 영화 등 생활편의영역 특별가맹점에서 이용 시에도 1% L.POINT가 적립되는 상품이다.

롯데쇼핑계열 특별 가맹점은: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VIC마켓,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롯데아울렛, 롯데닷컴,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롯데면세점 (온라인몰 포함)이다.

생활편의 업종은 영화(롯데시네마, CGV, 메가박스), 커피·외식(엔제리너스, 스타벅스, 커피빈, 롯데리아, TGIF, 아웃백), 편의점·H&B(세븐일레븐, GS25, LOHB's), 주유소(S-Oil, 농협주유소)이다.

또 농협 하나로마트·클럽에서 이용시 3% 청구할인을 해주며 전국 주요 놀이공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 Sh수협은행, 영유아·부모 위한 ‘Sh쑥쑥적금’ 출시

Sh수협은행은 만 6세 미만 자녀를 둔 부모와 아이를 위한 자유적립식 예금상품 ‘Sh쑥쑥크는아이적금’과 Sh쑥쑥키우는부모적금’ 2종을 출시했다.

Sh쑥쑥크는아이적금은 수협은행 전국 영업점 어디서나 만 6세 미만 자녀 명의로 가입할 수 있으며 월 10만원 한도 내에서 최대 5년까지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

금리는 △1~2년 이상 최고 연 3.0% △3년 이상 최고 연 4.0% △4~5년 이상 최고 연 5.0%가 적용되며 우대금리 조건을 ‘자동이체납입’ 하나로 최대한 단순화해 누구나 쉽게 최고금리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우대금리 조건은 마케팅 동의, 상품 알리기, 수협공제가입 등이며 자녀 명의의 Sh쑥쑥크는아이적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연 0.2%포인트의 추가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아동수당 도입과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말까지 5년제 가입 고객에 한해 연 0.5%포인트의 추가금리를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Sh쑥쑥키우는부모적금은 만 18세 이상 개인 고객이면 월 20만원 한도 내에서 최대 3년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뱅킹으로도 가입할 수 있다.

진종식 기자 의 기사더보기

ad68
ad69
ad70
ad71
ad72
SPONSORED
ad61
ad62

헤드라인

ad63

중요기사

default_side_ad1

최근 전문가칼럼

ad66
default_side_ad2
ad36

피플+

1 2 3
set_P1
1 2 3
item4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7
default_setNet2
ad67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