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모두의 명절 추석을 맞이해 게임 업계에서도 이벤트를 풍성하게 준비했다. 모바일게임부터 PC온라인 게임까지 다양하다. 게임에 접속만해도 게임 내 아이템을 주고, 미션을 완수하면 추석기간에만 얻을 수 있는 한정 아이템도 받는다. 콘솔 게임도 일찍히 제품 할인을 시작했다. 

▲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 김준현 추석이벤트 이미지. 출처=NHN엔터테인먼트

NHN스타피쉬가 서비스 하는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가 추석 연휴를 맞아 개그맨 ‘김준현’ 이모티콘과 아바타, 보이스를 추가하는 이벤트를 한다. 오는 26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게임 머니 6억냥을 지급한다. 6억냥은 1만원 상당의 게임재화이므로 모든 유저에게 1만원씩 뿌리는 통 큰 이벤트라 할 수 있다.

다수의 인기 모바일 게임을 가지고 있는 넷마블은 8종 게임에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다음달 3일까지 게임 필드에서 대형 꿀밤을 주우면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한다. 획득한 포인트로는 추석 한정 코스튬을 포함해 2차 전직 스킬을 레벨업할 수 있는 아이템, 탑승펫 강화주문서, S등급 아가시온 소환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추석 기념으로 제작한 '달빛멍멍이 & 달토끼 세트팩'을 10월 중순까지 판매한다. 

▲ 넷마블 게임 추석 이벤트 이미지. 출처=넷마블

'세븐나이츠'에서는 추석을 맞아 메인 화면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소환할 수 있는 복주머니 이벤트를 10월 첫 번째 업데이트 전까지 연다. 또 영웅, 골드, 아아템 획득량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열고 인기가 많았던 한복 코스튬도 다시 선보일 예정이다.

‘몬스터길들이기’에서는 오는 11월 8일까지 파괴신장, 7성 몬스터, 100만 골드 등 매일 다른 아이템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를 한다. 일일보상 외에도 5일 단위로 연속 출석하거나 연휴, 공휴일에 출석하면 특별 보상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펫 추가 성장 시스템, 고유장비 레벨 성장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해 성장의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마블 퓨처파이트’에서는 27일까지 일일 미션 클리어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한가위 기념 이벤트 퀘스트’와 누적 에너지 사용량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한가위 에너지 한정 이벤트’를 한다. 2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게임 서비스 이후 최초로 골드 또는 티어-2, 티어-3 승급 재료를 얻을 수 있는 비브라늄 선물상자를 지급한다.

'펜타스톰'에서는 크릭시와 슬림즈 등 인기 영웅의 추석 스킨을 지급하는 핫타임 이벤트와 미호 영웅 및 스킨을 지급하는 추석 이벤트를 15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오는 24일에는 전체 영웅 무료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모바일 리얼 야구 게임 '이사만루2018'에서는 접속, 일일 미션 이벤트를 마련했다. 24일에는 접속만 해도 모든 이용자에게 200다이아, 2000만 골드를 비롯해 고급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는 '추석 선물 상자' 10개를 즉시 지급한다. 또 10월 4일까지 일일 미션을 완료하는 이용자에게 하루 최대 15개의 '추석 선물 상자'를 추가 증정한다.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에서는 30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특별 마스터, 챔피언 상자, 낚시장비 상자 등 대박 보상을 지급한다.

국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는 추석을 맞이해 폭탄으로 상대의 하트를 모두 없애면 승리하는 ‘폭탄 배틀맵’을 새롭게 선보이고 접속만해도 1000다이아와 신규 캐릭터 S+카일라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연다. 3일 접속하면 최대 3000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PC방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에서는 오는 30일 오후 11시59분까지 게임 내 상점에서 4가지 혜택을 준다. 상품 할인과 보너스 제공 혜택이 주어지며 2종류의 특별 상품이 판매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라이엇 포인트(RP)’를 충전하는 플레이어들에게 10%의 보너스 RP가 추가로 지급되며, 다양한 인기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매일매일 추가 세일’도 열린다. 이전에 기간 한정으로 판매됐던 달빛 여왕 럭스, 달빛 악령 케이틀린 등 총 6종의 달빛 스킨과, 무작위 스킨을 얻을 수 있는 수수께끼 스킨 4종도 특별 판매한다.

▲ 드래곤 플라이트x독수리 오형제 6주년 업데이트 이미지. 출처=라인게임즈

6주년을 맞은 라인게임즈의 ‘드래곤플라이트’는 ‘독수리 오형제’와 콘텐츠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독수리 오형제’의 다섯 주인공 캐릭터를 게임 내 새끼용으로 추가, 총재 X에게 납치된 남박사를 구출하는 애니메이션 본연의 스토리가 담긴 ‘독수리 오형제 스테이지’를 다음달 16일까지 한시적으로 선보인다. 해당 스테이지에서 특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다음달 10일까지 게임 접속일에 따라 최대 ‘10만 골드’, ‘수정 30개’ 등을 선물한다. 복귀 유저에게는 플레이 휴먼 기간 만큼 수정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다음달 16일까지 열린다. 

엔씨소프트와 넥슨의 PC온라인게임 이벤트도 주목된다. 엔씨는 ‘아이온’에서 다음달 10일까지 이벤트를 연다. 아이온에 접속해 ‘신성의 탑’, ‘나라크칼리’ 등 4개 인던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픽셀 외형과 장비 아이템이 담긴 선물상자를 100% 획득할 수 있다. PC방에서 일정 사용 누적 시간을 달성하면 보상을 얻는다. 송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있다. 송편으로는 ‘변신 물약 꾸러미’, ‘라디움 꾸러미’ 등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온라인게임 20종에서 이벤트를 연다. 대상 게임은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천애명월도’, ‘배틀라이트’, ‘사이퍼즈’, ‘서든어택’, ‘카트라이더’, ‘버블파이터’,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메이플스토리2’, ‘마비노기’, ‘크레이지아케이드’, ‘트리 오브 세이비어', ‘클로저스’, ‘엘소드’, ‘니드포스피드엣지’, ‘테일즈위버’, ‘어둠의전설’, ‘아스가르드’다. 대체로 추석 기념 선물 상자 등 이벤트 아이템을 지급하는 형식이다. 

콘솔 게임 업체 소니도 추석을 맞이해 PS스토어에서 게임 할인행사를 일찍이 열었다. 오는 24일까지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갓오브워’ ‘GTA’ 등 여러 인기 게임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추석에 가족들과 함께 콘솔 게임을 즐길 사용자들에게 반가운 이벤트다. 

▲ 소니는 추석을 맞아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타이틀을 최대 80% 할인한다. 출처=PS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