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가 16일 넵튠의 자회사 마그넷이 개발한 캐주얼 링크 퍼즐 모바일게임 ‘프렌즈타워 for kakao’를 정식 출시했다.

▲ 프렌즈타워for kakao 메인 이미지. 출처=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워 for kakao’는 ‘카카오프렌즈’와 방문 손님의 주문을 퍼즐로 수행하고, 취향에 맞춰 카페, 레스토랑, 아쿠아리움 등으로 ‘나만의 타워’를 쌓아나가는 콘셉트의 미션형 링크 퍼즐(동일한 블록을 최대로 연결해 없애는 방식) 게임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 게임은 링크 퍼즐만의 짜릿한 손맛에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타워를 쌓아나가는 차별화된 요소를 더해 ‘손 뗄 수 없는 재미’를 이용자들에게 선사한다”고 설명했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타워 for kakao’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먼저, ‘스테이지 클리어’, ‘샵 완성’ 이벤트를 열어 오는 29일까지 특정 스테이지에 도달하거나 각 챕터의 ‘샵’을 완성한 이용자들에게 인게임 아이템을 100%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바캉스 용품’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 초대한 친구 수에 따라 인게임 보상과 ‘타워 전망대 입장권’, ‘타워버거 기프티콘’ 등 다양한 ‘타워’ 관련 경품을 선물한다.

 ‘프렌즈타워 for kakao’는 카카오게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세부 정보는 ‘게임하기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