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양생명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동양생명, 유병자 위한 '간편종신보험' 출시

동양생명은 25일 ‘(무)수호천사간편한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보험은 가입이 어려웠던 고령자와 유병자를 위해 종합보장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별도의 서류제출이나 진단 없이 간편심사만 거치면 가입할 수 있다.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소견, 2년 이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이력, 5년 이내 암 진단·입원 및 수술이력 등 3개 해당 사항만 없으면 된다.

이 상품은 보험업계 최초로 간편고지 상품에서 치매와 특정허혈심장질환 진단비를 보장한다.특약을 통해 각종 치매담보(중증치매·중등도치매)뿐만 아니라 뇌졸중,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입원·수술비, 암진단, 재해골절 등 유병자에게 필요한 보장을 담았다.

금리가 변동해도 최저 해지환급금을 보증하는 1형(해지환급금보증형)과 보험료는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생활자금을 지급하는 2형(생활자금지급형) 가운데 선택 가입할 수 있다.

1형은 금리가 변동해도 2.75%로 계산된 해지환급금을 보증하고 2형은 공시이율이 변동해도 예정적립금(3.0%)으로 계산된 생활자금을 최저 보증해준다.

매월 적립되는 장기납입보너스와 특정시점에 한번씩 적립되는 유지보너스 혜택도 있다. 추가납입, 중도인출이 가능하며 연금전환 특약으로 노후자금 마련에도 사용할 수 있다.

가입나이는 40세부터 최대 75세까지, 질병 및 재해로 50% 이상 장해를 입으면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  KB국민카드, ‘스타트럭Ⅱ GS칼텍스 카드’ 출시

KB국민카드는 GS칼텍스 화물특화 주유소에서 경유 주유 시 리터당 최대 80원이 할인되는 화물차 유가보조금 카드 ‘KB국민 스타트럭Ⅱ GS칼텍스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카드는 사업용 화물 자동차의 전월 GS칼텍스 주유소 이용 실적에 따라 할인 한도 제한 없이 리터당 40~8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GS칼텍스 화물특화 주유소에서 경유 주유 시 리터(ℓ) 당 15원을 현장에서 할인받을 수 있다.전월 GS칼텍스 화물특화 주유소와 GS칼텍스 일반 주유소에서 주유한 주유량이 차량 최대 적재량별 기준 주유량을 충족하면 리터당 65원의 추가 청구 할인도 제공된다.

 

DB금융투자, 연 5.37% 수익 ELS 등 2종 판매

DB금융투자는 코스피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주가연계증권(ELS) 등 2종의 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ELS 제2015회는 코스피200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상품으로 4개월 주기 조기상환평가일 및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가격이 모두 최초기준가격의 95%(4개월), 90%(8·12개월), 85%(16·20·24개월), 80%(28개월), 75%(32개월) 이상이면 연 5.37% 수익이 지급된다.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 대비 65% 이상인 경우 원금과 16.11%(연 5.37%)의 수익이 지급된다. 다만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시 기초자산의 하락률에 따라 원금 손실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