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투자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NH투자증권, ‘얼터너티브-블럭딜랩’ 판매

NH투자증권은 18일 국내 블럭딜(block deal, 대량매매) 주식에 투자하는 ‘얼터너티브-블럭딜랩’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블럭딜’이란 주식시장에서 대량의 지분을 매각할 경우 물량부담에 대한 급격한 가격변동을 줄이기 위해 시장가격에 영향을 주지 않고 주식을 사거나 팔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대량으로 거래되는 특성상 국내외 기관투자자들이 참여하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는 접근하기 어려운 영역으로 인식되고 있다.

얼터너티브-블럭딜랩은 블록딜 매매에 투자하는 증권사 최초 Wrap상품으로, NH투자증권 Wrap운용부에서 얼터너티브 투자자문의 자문을 받아 운용한다.

이 상품의 운용을 담당하는 NH투자증권 Wrap운용부는 얼터너티브 투자자문의 자문을 바탕으로 자사주, 최대주주, 임직원, 주식대량보유자 등으로부터 대량의 주식을 할인율이 적용된 매수가로 편입해 분할 매도를 통해 수익을 추구하는 운용을 할 계획이다.

블럭딜 주식을 편입하지 않고 있을 때에는 머니마켓랩(MMW) 운용을 통해 주식시장 변동성에 따른 투자위험을 줄인다.

얼터너티브 투자자문은 2017년 7월에 설립된 블록딜, 비상장 투자자문을 전문으로 하는 자문사로, 2014~2017년 동안 50여건(매매규모 약 4000억원)의 블록딜을 성공시키는 등 블록딜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풍부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자문사이다.

이 상품의 만기는 1년이며, 최저 가입금액은 1억원이다. 가입대상은 개인/법인 모두 가능하다.

 

■  BC카드, ‘선불 하이플러스 카드’ 자동충전 서비스 출시

BC카드는 18일 하이플러스카드와 ‘선불 하이플러스 카드’ 자동충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선불 하이플러스 카드 자동충전 서비스는 ‘선불 하이플러스 카드’로 고속도로 하이패스 이용 시 잔액이 일정 금액 이하가 되면 BC 신용 및 체크카드로 고객이 미리 설정한 금액만큼 자동충전해주는 서비스다.선불 하이플러스 카드 발급과 BC카드 자동충전 설정은 고속도로 톨게이트 및 휴게소, 전국 GS25편의점, 그리고 하이플러스카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오는 7월 15일까지 하이플러스 카드에 설정한 뒤 8월 15일까지 1회 이상 충전한 고객에게 5000원 캐시백을 제공한다.(1인1회 한정)

 

■  하이투자증권, ‘하이 ELS 1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하이ELS 1종’을 총 5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고 밝혔다.HI ELS 1522호는 HSCEI 지수, 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로,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12개월), 85%(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17.10%(연 5.70%)의 수익을 지급한다. 만기 시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수익률을 지급한다. 단 65% 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10만원 단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