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삼성SDS 클라우드, 대외 행보 빨라진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전격 공개

최진홍 기자 rgdsz@econovill.com

기사승인 2018.05.17  14:33:45

공유
ad59

[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삼성SDS가 컨설팅부터 전환, 운영까지 토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개했다.

삼성SDS는 17일 멀티 크라우드 서비스를 표방하는 삼성SDS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를 공개했다. 삼성 관계사 클라우드 서비스의 전환과 운영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글로벌 선도기업과 제휴를 통해 확보된 신기술이 결합된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라는 설명이다.

프라이빗과 퍼블릭 클라우드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보안, 안정성 및 성능이 핵심이며 퍼블릭 클라우드는 신속한 개발과 비용 최적화가 중요하다. 삼성SDS의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시스템 다운시간을 연간 총 5분 이내로 보장하는 세계 최고 수준 가용성(99.999%)을 가지고 있다. ERP(전사적 자원관리)∙MES(제조실행)∙SCM(공급망 관리) 등 기업 핵심업무 클라우드 서비스에 강점이 있다.

   
▲ 삼성SDS 데이터센터기 공개되고 있다. 출처=삼성SDS

클라우드 플랫폼 PaaS(Platform as a Services)를 통해 장시간 소요되는 개발환경 구축을 15분으로 줄일 수 있어 애플리케이션의 신속한 개발과 배포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고객 맞춤형 퍼블릭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CMS)는 최적의 클라우드 선정과 안정적인 클라우드 전환, 비용 효율 극대화, GOV(Global One View)를 통한 이기종 클라우드의 통합관리를 제공한다

삼성SDS 김호 클라우드 사업부장은 "Samsung SDS Enterprise Cloud는 기업 고객이 원하는 클라우드에 관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지난 수년간 축적한 클라우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외 클라우드 사업을 본격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진홍 기자 의 기사더보기

ad60
SPONSORED
ad61
ad62

헤드라인

ad63

중요기사

default_side_ad1

최근 전문가칼럼

ad66
default_side_ad2
ad36

피플+

1 2
set_P1
1 2 3
item4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7
default_setNet2
ad67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