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구본준 LG 부회장 “새로운 성장 발판 만들자”

5월 임원세미나서 현안 관련 생각 밝혀

김동규 기자 dkim@econovill.com

기사승인 2018.05.15  17:07:15

공유
ad59

[이코노믹리뷰=김동규 기자] LG는 구본준 부회장 및 최고경영진과 임원 400여명이 모인 가운데 5월 임원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구 부회장은 세미나에서 “지난달은 LG사이언스파크가 오픈한 뜻 깊은 달이었다”면서 “LG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많은 성공 사례를 만들어야 하는 만큼 경영진 여러분들이 적극적으로 주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 구본준 LG부회장. 출처=LG

이어 구 부회장은 “이번에 인수를 결정한 ZKW는 자동차용 헤드램프 분야에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우리가 주력하는 자동차 부품 사업의 시장 선도를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LG의 미래 사업을 위한 핵심 역량은 내외부의 힘을 모아 키우고 필요하다면 선제적으로 투자하여 반드시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달 LG전자와 ㈜LG는 글로벌 프리미엄 헤드램프 전문 제조사인 ZKW를 약 1조 444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LG는 ZKW 인수를 통해 자동차 부품 사업의 포트폴리오 강화는 물론, 차세대 융복합 제품 개발 등을 통해 미래 자동차 부품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구 부회장은 “비록 경제 및 통상 환경의 불확실성이 크고 일부 사업은 경영 여건이 어려워지고 있지만 이를 체질 개선과 사업구조 고도화의 기회로 삼아 새로운 성장 발판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면서 “근로시간 단축 등 노동 환경 변화가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전기가 될 수 있도록 경영진이 적극적으로 이끌어 달라”고 밝혔다.

김동규 기자 의 기사더보기

ad60
SPONSORED
ad61
ad62

헤드라인

ad63

중요기사

default_side_ad1

최근 전문가칼럼

ad66
default_side_ad2
ad36

피플+

1 2
set_P1
1 2 3
item4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7
default_setNet2
ad67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