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정부의 연이은 고강도 부동산대책에 의해 부동산 시장 분위기는 관망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렇다 보니 대다수의 투자자들이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하고 접근하기 쉬운 수익형 부동산을 선택하는 추세며, 저금리 시대에 또 다른 대안 책으로 활용되는 수익형부동산을 통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하고 있다.

1~2 가구의 급증이라는 시대적 현상과 맞물려 오피스텔은 수익형부동산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투자자 입장에서도 다른 수익형 부동산과 비교했을 때 투자 금액이 높지 않고, 안정된 임대수익 창출이 가능한 오피스텔은 만족스러운 투자처로 여겨진다.

인기가 높은 만큼 오피스텔 공급도 우후죽순 늘어나고 있어, 옥석을 가리는 현명한 지혜가 필요한 시점이다.

우선 오피스텔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투자자라면, 오피스텔이 들어선 지리적 입지조건에 따른 배후수요는 물론 단지규모, 분양가 등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하며, 다양한 환경적 조건에 따라 임대수익률이 차이가 큰 폭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보다 신중하게 접근하는 것이 좋다.

여기서 오피스텔의 성공적인 투자입지는 단연 '역세권'을 꼽을 수 있다. 역세권 오피스텔은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에 용이한 장점을 지니고 있으며, 이에 따른 시세가 견고하게 유지될 뿐 아니라 상승세도 기대할 수 있다.

또 편리한 교통망이 자리함으로써 향후 가격상승에 따른 시세차익 등 여러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 수 있는 투자처로 평가된다.

이에 최근 역세권 오피스텔 가운데 '월곶역 부성힐 오피스텔'이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동시에 집중시키고 있다.

오피스텔은 경기도 시흥시 월곶동 일원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하철 수인선 월곶역이 도보 3분거리에 자리한 초역세권 오피스텔로 주목 받고 있다.

월곶역 일대는 자체적으로 다양한 개발호재가 가시화되는 상황으로, 이에 분양 시작과 동시에 훈풍이 불고 있는 '월곶역 부성힐 오피스텔'은 1~2인 가구에게 적합한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설계하는 데 중점을 둬 호평 받고 있다.

오피스텔은 젊은 수요층들이 선호하는 1룸 및 1.5룸, 2.5룸으로 선보이며, 지하 2층~지상 20층, 9타입 총 221세대로 구성된다. 여기에 전 세대 100% 자주식 주차장 시설 및 풀 옵션 빌트인 시스템, 트렌드 한 인테리어와 각종 수납공간 등을 제공한다.

또한 오피스텔 주변에는 편리한 생활인프라가 밀집해 삶의 편의성을 극대화시켰다. 실제로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과 월곶농축산물유통센터, 월곶문화센터 등이 대표적인 인프라며 이외에도 다양한 쇼핑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만족도가 높다.

뛰어난 입지조건이 돋보이는 이 오피스텔은 주변에 약 7만평 규모로 개발되는 월곶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이 예정돼 있어 이에 따른 최대 수혜지로 눈길을 끈다.

또한 월곶~판교선 복선전철(예정)이 개통되면 월곶역에서 여의도 및 판교까지 30분 내 이동 가능해지며 강남, 분당과의 연계성도 향상될 예정이다. 이처럼 다양한 개발호재와 대규모 교통 환경 개선을 토대로 월곶역 프리미엄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직주근접 오피스텔로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주변에는 배곧신도시와 남동, 반월, 시화 국가산업단지가 인접해 있고, 월곶역도시개발사업을 통해 한층 풍부한 배후수요가 확보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인근 타 오피스텔 대비 공실률이 낮을 것으로 평가 된다.

현재 오피스텔은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되고 있어 임대 수익 외에도 향후 시세차익을 노려볼 만큼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홍보관은 월곶역 1번출구에서 좌측으로 약 도보 30초 거리의 시흥시 월곶중앙로에 위치하며, 분양 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