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IBK기업은행, ‘W효도적금’ 출시

IBK기업은행은 23일 가정의 달을 맞아 ‘W효도적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적금의 고시금리는 연 1.8%이고 △자녀가 부모 명의로 가입하면 0.15%포인트 △기업은행 입출식 계좌에서 이 상품으로 자동이체하면 0.2%포인트 △비대면채널로 가입하면 0.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오는 5월 말까지 가입한 고객에게 가정의 달 특별우대금리도 제공한다. 기업은행 최초고객은 0.4%포인트, 기존 거래고객은 0.2%포인트를 제공받아 최고 연 2.55%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월 1만원에서 100만원까지 입금 가능하며 만기는 1년이다. 자동재예치를 신청하면 최장 10년까지 1년 단위로 자동연장 가능하며 부모님의 회갑, 칠순 등의 기념일이나 질병치료 등을 위해 자금이 필요하면 중도인출 할 수 있다.

또한 각종 효도 관련 서비스도 제공한다. △부모님의 생일·결혼기념일 등 기념일 알림 서비스 △건강검진·병원 치료비 등의 할인정보 제공 서비스(의료서비스 전문 기업 굿닥 서비스) △상조 서비스 최대 48만원 할인 혜택(소비자만족도 1위 상조회사 좋은라이프) 등이다.

한편 연말까지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효도여행 상품권(1명), 홍삼엑기스(20명), 케이크 기프티콘(300명)을 제공하는 ‘부모님 사랑해효(孝)’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화손보 ‘하얀미소플러스치아보험 II’ 출시

한화손해보험은 ‘하얀미소플러스치아보험I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치아질환 예방 보장 신설, 새로운 보장을 통한 치아보장 공백 해소, 만 2세부터 최고 70세까지 가입연령 확대, 임플란트치료를 보장 분리해 보험료 절감 등이 특징이다. 예방 관련 특약을 신설해 스케일링 및 치아영상 촬영 등 치아의 예방과 관리를 보장한다.유아 때부터 지속적인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발치, 스케일링, 엑스레이, 파노라마, 치아영상 촬영 등을 지원한다.영구치에 한해 크라운치료의 연간 보장 횟수제한을 없앴다. 가입가능 연령은 만 2~70세이고 보장가능 연령은 최대 70세에서 80세로 늘렸다.

 

메리츠종금, ‘메리츠 해외주식 자문형랩 2종’ 출시

메리츠종금증권이 ‘메리츠 글로벌자산배분 EMP랩’과 ‘메리츠 중국 백마주랩’ 등 해외주식 자문형랩 2종을 신규 출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자산배분 EMP랩’은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EMP 전용 랩이다. 해외 상장 ETF 등을 활용해 주식․채권․대체투자 등 다양한 자산 및 시장에 분산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로보운용사 겸 EMP 전문운용사인 쿼터백자산운용의 자문을 받아 데이터에 의한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투자로 시장변동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메리츠 중국 백마주랩’은 중국 기업 중에서 독점적 지배력과 수익성을 가진 재무구조 우량 기업에 집중 투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