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국내 알뜰폰 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태에서 아이즈비전이 남다른 성과를 거둬 눈길을 끈다.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1670억원, 영업이익 85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대비 4.5% 상승,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88.4% 상승했으며, 당기순이익도 56억을 달성하며 전년도 39억원에 비해 41%이상 증가했다.

자회사인 정보통신장비 제조 전문기업 머큐리의 호실적도 큰 도움이 됐다는 설명이다. 머큐리는 와이파이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AP (Access Point) 단말기 국내 선두업체로 자리매김 했으며, 5G 시대 도래에 따른 통신사들의 망 투자 확대와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IoT, AI 사업에서도 좋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머큐리는 올해 미래에셋대우를 주관사로 선정하여, 코스닥상장도 준비하고 있다.

▲ 아이즈비전이 지난해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었다. 출처=갈무리

아이즈비전은 현재 SKT 알뜰폰 서비스와 KT 알뜰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지속성장이 가능한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글로벌 유통 사업을 본격화 한다. 2020년까지 ‘BBHM(Baby, Beauty, Healthcare, Mobile) 강소 기업’으로 자리잡는 것을 비전으로 삼아 글로벌 유통사업본부를 신설해 중국 사업도 준비하고 있다.

이통형 아이즈비전 회장은 “아이즈비전은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4년연속 매출 증대라는 의미있는 성장을 지속해오고 있다”며, “이러한 성과는 지속성장 가능한 기업이라는 비전아래 회사와 구성원의 가치관이 일치될 수 있도록 가치관경영을 내재화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