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미사강변 SK V1 center' 미사홍보관 오픈

각종 생활 인프라 풍부∙한강 조망권 등 다양한 이점 보유

전진혁 기자 jh1346@econovill.com

기사승인 2018.04.16  15:35:04

공유
ad59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최근 양도세 중과와 다주택자 규제 제한 등 부동산시장에 브레이크가 걸린 가운데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시장에서 호황을 누리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최근 RTI • LTI 등 대출 규제 여파로 인해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금융권의 대출 한도가 높아 상대적으로 구매 부담이 적어서 인데, 분양권 전매 제한에서 자유롭고, 중도금 대출 실행이 상대적으로 쉽다는 점이 부동산시장에서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기업체가 몰려 있는 산업단지 인근의 지식산업센터는 '알짜배기' 상품으로 통한다. 일반 투자상품과 달리 안정적인 고정수요를 누릴 수 있다는 이점이 있으며, 관련 업종과의 시너지효과와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대규모 산단 지식산업센터는 교통과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장점도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의 거래가격이 꾸준히 상승하며 틈새투자처로 부각되고 있다"며 "세제혜택 면에서도 유리해 앞으로 분양시장에서 블루칩으로 떠오를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열기 속에 지식산업센터의 신흥 메카로 부상한 하남 미사강변도시에서 '미사강변 SK V1 center'가 경기도 하남에 홍보관을 오픈했다. 이곳에는 투룸형 기숙사와 섹션오피스 유닛이 설치되어 있어 관람이 가능하다.

단지는 연면적 8만6779㎡에 지하 4층 ~ 지상 10층, 1개 동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와 지원시설로 조성되며, 지하 2층 ~ 지상 10층은 지식산업센터, 지하 1층 ~ 지상 2층은 근린생활시설, 지상 2층 ~ 지상 10층은 기숙사동 등으로 구성된다. 기숙사는 원룸형, 투룸형으로 구성되며 총 365실이 공급된다.

가장 큰 장점은 우수한 교통 인프라로 뛰어난 서울 접근성을 갖춘 것인데, 인접한 미사IC를 통해 잠실 20분대 • 강남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으며, 올해 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미사역과 지하철 9호선 연장계획(2020년~2025년)으로 향후 교통 호재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또한 단지 일대는 향후 대규모 업무지구로 변화할 전망이다. 사업지 인근에 강동업무단지 •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 고덕 상업업무 복합단지가 있으며 삼성엔지니어링, 세종 텔레콤 등 10여 개 업체가 입주해 있다. 또 약 200여 개 업체와 약 4만여 명이 입주 예정이다.

각종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내에는 미사대로에서 바로 출입이 가능한 대로변 스트리트 상가가 조성돼 원스톱 쇼핑 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이마트와 홈플러스, 스타필드 하남이 가깝고, 코스트코도 인근에 개점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한강변에 위치해 동쪽으로 희소가치가 높은 한강 조망이 가능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인프라 이용이 편리하며 하남 종합운동장, 미사조정경기장 공원, 망월천 근린공원 등이 가까이 위치해 여유롭고 쾌적한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입주기업의 업무환경을 위한 다양한 편의도 제공된다. 건물 내 식당과 편의시설 등을 통해 '원스톱' 업무환경을 지원하며, 출퇴근하는 직원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출퇴근 시간에 셔틀버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 미사센텀비즈 2층에 위치하고 있다.

전진혁 기자 의 기사더보기

ad60
ad61
ad62

헤드라인

ad63

중요기사

default_side_ad1

최근 전문가칼럼

ad66
default_side_ad2
ad36

피플+

1 2
set_P1
1 2 3
item4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7
default_setNet2
ad67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