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기업은행, ‘i-ONE 직장인전세대출’ 출시

IBK기업은행은 21일 영업점 방문 없이 스마트폰만을 이용해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는 ‘i-ONE 직장인전세대출’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의 모바일뱅킹 앱(APP) ‘i-ONE뱅크’에서 전세계약서를 촬영하고 전송만 하면 365일 24시간 대출신청이 가능하고, 대출한도와 금리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대출에 필요한 서류도 스마트폰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출대상은 현 직장에 3개월 이상 근무하고, 국민연급 납부 확인이 가능한 직장인이다. 시세확인이 가능한 아파트를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전세계약하고 임차보증금액의 5% 이상을 계약금으로 지급한 경우에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신용등급별 한도와 임차보증금액의 80%이내 중 적은 금액으로 은행권 비대면 전세자금대출 중 한도가 가장 많은 최대 5억원이다.

기업은행과 거래하는 중소기업 임직원인 경우 거래실적에 관계없이 대출금리의 0.1%포인트를 추가로 감면받는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영업점 방문과 시간제약 없이 대출한도와 예상금리를 바로 확인하고, 높은 한도와 저금리로 전세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며 “은행방문이 어려운 직장인의 주거마련과 금융부담 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워너원 체크카드' 출시

신한은행은 21일 공식 광고모델인 인기 아이돌그룹 ‘워너원’의 컴백 앨범 발매에 맞춰 신한카드와 함께 ‘쏠딥드림(SOL Deep Dream)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신한은행은 워너원 멤버 각각의 모습과 11명 전체 멤버 모습이 새겨진 디자인으로 총 12종의 워너원 한정판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7월 말까지 신한은행 모바일 통합플랫폼인 신한 쏠(SOL)에서 신청이 가능하다.워너원 한정판 체크카드는 카드 사용 시 조건 없이 모든 가맹점 사용금액의 0.2%가 적립되고 할인점·편의점·영화·이동통신·해외 등에서 사용 시 최대 1.0%가 적립된다.

 

KB자산운용, '코스닥1등주 목표전환펀드' 출시

KB자산운용은 ‘KB코스닥1등주 목표전환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펀드는 성장산업군 내에서 매출 및 이익성장률이 높은 ‘코스닥 1등 성장주’에 선별투자한다. 시장상황에 따라 코스피 시장의 우량배당주를 30~50% 편입해 안정적으로 운용한다. IT·금융· 필수소비재·경기소비재 등 다양한 업종의 50~60개 종목에 골고루 투자할 예정이다. 설정 후 6개월까지 목표수익률(5%)에 도달하지 못하면 판매보수를 50% 인하하고, 1년 이후부터 50%를 추가로 인하한다. 운용보수의 경우 1년 이후 목표수익률 미달성시 50%를 인하한다.환매수수료는 부과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