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21일 오후에는 강원영동, 충청이남지방, 경북에 눈 또는 비가 내리다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찬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 쌀쌀하겠으니 따뜻하게 옷을 챙겨 입는 게 좋겠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 전국이 흐리고 강원영동과 충청도, 남부지방, 제주도에서 비 또는 눈이 오다가 낮에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강수량은 21일부터 22일 새벽까지 서울, 경기, 강원영서 5mm, 강원영동, 경상해안 10~30mm,  전라도, 경상내륙, 제주도, 울릉도 독도는 5~20mm이겠다.

예상 적설량은 21일부터 22일 새벽까지 강원산지, 경북북동산지 5~20cm, 강원동해안, 경남서부내륙, 전북동부내륙, 제주도산지 3~10cm, 충청도, 전북, 경남동해안, 경남내륙 1~5cm이겠다. 경기남부, 강원영서, 전남내륙, 울릉도 독도는 21일만 1~5cm, 충남서해안, 전남해안, 경남남해안은 1cm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낮 최고기온은 섭씨 영상 3에서 영상 6도를 나타내겠다.

지역별 낮 평균기온은 ▲서울·경기 4도 ▲강원영서 4도 ▲강원영동 3도 ▲충남 3도 ▲충북 3도 ▲경북 3도 ▲전남 4도 ▲전북 3도 ▲경남 6도 ▲제주도 6도 ▲울릉·독도 3도 ▲백령 6도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이날 강원영동과 경북, 경남내륙, 전북동부내륙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이밖의 지역에도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유의하라고 말했다. 

환경부는 이날 오후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