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영화관 티켓 ‘정맥’으로 결제한다

롯데시네마, 핸드페이(Hand Pay) 서비스 도입

박정훈 기자 pjh5701@econovill.com

기사승인 2018.03.13  13:19:07

공유
ad59
   
▲ 롯데시네마에 적용된 롯데 바이오페이 서비스 '핸드페이'의 기기. 출처= 롯데시네마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앞으로는 생체정보로 영화 티켓도 구매할 수 있을 전망이다. 롯데시네마는 잠실 월드타워관에 소비자 생체정보를 식별해 결제를 하는 바이오페이 서비스 ‘핸드페이(Hand Pay)’를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핸드페이는 결제 수단인 롯데카드에 손바닥 정맥 정보를 등록하면 결제 시 전용단말기에 손바닥을 올려놓는 방식으로 결제를 할 수 있는 생체정보 결제(Bio-Pay)서비스다. 핸드페이 등록 고객은 별도 현금이나 카드, 핸드폰이 없어도 결제를 할 수 있다. 또한 카드를 직원에게 건네주고 서명, 결제 후 돌려받는 절차도 없어 결제 시간도 빠르다. 

핸드페이 서비스는 롯데카드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전국 55개 롯데카드센터에 방문해 정맥 정보만 등록하면 모든 핸드페이 가맹점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LED스크린 도입 SUPER S 상영관, 음파통신 기술을 적용해 편리하게 쿠폰을 받을 수 있는 ‘바로쿠폰’, 영화관 업계 최초 핸드페이 도입 등은 높은 기술력을 영화 산업에 접목시켜 고객들에게 더 나은 영화 관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시도”라면서 “고객들에게 더 즐겁고 편리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첨단 기술을 극장 운영에 접목시킬 것”라고 전했다.

박정훈 기자 의 기사더보기

ad68
ad69
ad70
ad71
ad72
SPONSORED
ad61
ad62

헤드라인

ad63

중요기사

default_side_ad1

최근 전문가칼럼

ad66
default_side_ad2
ad36

피플+

1 2 3
set_P1
1 2 3
item4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7
default_setNet2
ad67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