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최근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선보이고 있는 '용인 성복자이힐스테이트'가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면서 홍보관으로의 상담문의도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단지는 대형 평수 아파트로 2년간 무이자 일부 잔금유예와 건설사에서 취득세 50%를 지원, 대출금 최대 5년 거치 혜택 제공으로 1억 6천대 실투자금으로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잔금대출 규제도 적용 받지 않고 청약통장 없이 선착순으로 동, 호수를 지정할 수 있다.

(주)일레븐 건설이 시행하고 현대건설과 GS건설이 시공한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됨은 물론, 각 동 간의 간격을 넓혀 입주민간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단지별 판상형 구조와 타워형 구조의 복합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하는 등 중대형의 평형으로 지어졌다.

또 전 세대 남향배치로 조성되며 성복 자이 1차 1277세대, 2차 789세대, 성복 힐스테이트 1차645세대, 2차 689세대, 3차 823세대의 5개 단지로 총 3659세대로 구성됐고 전용 134㎡, 153㎡, 157㎡, 167㎡, 179㎡ 등 다양한 평형으로 이루어졌다.

단지는 유럽풍의 클래식한 외관과 대저택을 연상케 하는 조각공원, 수경공간, 정자쉼터, 숲속마당 등 조경비율 38~40%의 아름다운 친환경 조경까지 갖췄으며, 자연과 예술이 복합된 갤러리처럼 클래식한 감성이 살아 숨쉬는 고품격 유러피안 아파트의 품격이 곳곳에 스며 있어 입주를 고려하는 수요자들의 마음을 훔친다.

뿐만 아니라 단지의 사업지 인근으로는 광교와 판교, 강남, 양재 등 도심지로 이동하기에 편리한 신분당선 성복역이 인접해 있으며, 향후 GTX용인역도 개발도 예정되어 있어 도심지로의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영동고속도로와 용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고, 인근 도시와 연계성이 높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단지 주변에는 효차초교, 성서초교, 성서중, 성복고, 풍덕고, 수지고, 성남외고 등의 좋은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으며 성복역 역세권 대규모 롯데복합몰이 들어서는 등 2018년 12월 영화관, 문화 및 집회시설, 운동시설, 근린생활시설, 아파트, 오피스텔 등의 대규모의 복합단지가 단지와 지하통로로 연결된다.

이와 함께 판교-아시아테크노벨리, GTX 용인역, 판교 알파돔시티 알파리움 등도 예정되어 있으며 인근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등 의 쇼핑시설과 분당서울대병원, 차병원, 동국대분당한방병원 등의 의료시설이 조성되어 입주민의 생활 편리성을 더했다.

바로 옆에는 광교산과 성복천이 있고, 40%에 달하는 조경 비율을 맞추는 등 도심 속 친환경 자연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이 외에도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노인정 등 다양한 주민복지시설은 기본이다.

현재 단지 내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으로, 잔여세대에 한해 선착순으로 동, 호수를 지정할 수 있으며 잔여세대 확인 및 방문예약은 대표번호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