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허지은 기자]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 오후날씨는 전국에 구름이 많고 비교적 포근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전 수도권과 영∙호남 지역에 건조 경보가 발령된 가운데 오후 한때 미세먼지도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제주도는 점차 흐려질 전망이다.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구름이 많겠고 제주도는 제주도 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점차 흐려지겠다.

▲ 18일 오후날씨는 전국에 구름이 많고 영상권을 회복할 전망이다. 출처=네이버 날씨

낮 최고기온은 전국이 영상권을 회복해 서울/경기 5도, 충북 4도, 충남 5도, 경북 8도, 경남 9도, 전남 7도, 전북/영서/영동 6도, 제주 11도, 울릉/독도 3도, 서해5도 2도까지 오르겠다. 

다만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미세먼지도 주의가 필요하다. 오전 10시를 기해 수도권과 영∙호남 지역에 건조 경보가 내린 가운데 전국적으로 건조특보가 확대되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입산 시 화기소지나 논두렁 소각을 금지하는 등 화재에 주의하라고 당부했다.

미세먼지는 환경부 기준으로 전국이 오전은 ‘보통’, 오후는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이고 세계보건기구(WHO) 권고기준으로는 전국이 오전은 ‘한때 나쁨’, 오후는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키워드

#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