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수협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수협은행, ‘공공주택 임차보증금담보대출’ 판매

Sh수협은행은 22일 무주택 서민·실수요자 지원을 위한 전세자금대출 신상품 ‘공공주택 임차보증금담보대출’을 출시 판매한다고 밝혔다.

공공주택 임차보증금담보대출은 공공임대주택 및 공공지원주택 전세입주자금 지원을 위한 전용 상품이다.

공공지원주택이란 기존 뉴스테이 정책에서 무주택자, 청년 등 취약계층에 배려가 없는 단점을 보완해 공적지원에 걸맞는 공공성을 강화한 주택으로 일반 분양 아파트 수준의 품질과 다양한 주거서비스를 누릴 수 있고 입주자는 8년 동안 이사 걱정없이 거주 할 수 있는 임대주택을 말한다.

공공주택 임차보증금담보대출의 한도는 최대 5억원(공공임대주택인 경우 최대 3억원)이며, 대출금리는 고객의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신용등급 1등급이고 부수거래 감면금리 등을 적용할 경우, 최저 연 2.90%까지 가능하다.

새롭게 출시된 공공주택 임차보증금담보대출은 Sh수협은행이 지난해 10월 실시한 ‘2017 유레카! 아이디어 특별 사내공모’를 통해 제안된 임직원의 아이디어에서 탄생한 상품이다.

특히 보증서 연계로 인해 발생하는 기존 공공지원주택 전세대출상품들의 제한사항을 보완해 임차보증금액에 제한이 없고, 저소득 고객 및 소득증빙이 어려운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다. 보증기관의 보증서 발급 없이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나카드, ‘1Q 쇼핑 플러스‧데일리 플러스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원큐(1Q)카드의 매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혜택을 강화한 ‘1Q 쇼핑 플러스 카드’와 ‘1Q 데일리 플러스 카드’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1Q 쇼핑 플러스는 전월실적 60만원 이상 시 마트‧백화점 이용금액 10만원당 1만 하나머니 적립서비스를 월 최대 4만 하나머니까지 제공한다. 또한 손님들이 선호하는 SK주유소 할인서비스를 신설해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시 SK주유소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3000원씩 월 최대 6000원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시 마트‧백화점 영역에서 월 최대 2만 하나머니, 월 최대 1만 머니 적립서비스와 스타벅스 또는 커피빈 월 1회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하이투자증권, ‘중국 4차산업 목표전환형펀드3호’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하이 중국 4차 산업 목표전환형 3호’ 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지난해 10월과 12월에 설정했던 ‘하이중국 4차산업목표전환형’ 1호 펀드(설정액 140억)와 2호 펀드(설정액 211억)와 동일한 운용전략으로 목표수익률 7% 달성을 위해 운용될 예정이다.목표전환형 펀드란 설정 후 사전에 정한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채권형으로 자동 전환돼 국내 채권과 유동성 자산 위주의 투자로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펀드다. ‘하이 중국 4차 산업’ 펀드는 지난 8월말 펀드명을 바꾸고 4차산업 관련 종목 위주로 투자하도록 전략을 변경했다. 중국의 경제상황과 정책방향이 바뀜에 따라 운용성과를 제고하기 위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