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이주간 추천 금융상품]한화생명, ‘변액유니버셜GI플러스보험’ 출시

진종식 기자 godmind55@econovill.com

기사승인 2018.01.13  17:07:10

공유
ad59
   
▲ (한화생명, 신한금투, 삼성생명, KB국민카드 제공)

■ 한화생명, ‘변액유니버셜GI플러스보험’ 출시

한화생명은 기존 GI보험에 안정성을 더한 ‘한화생명 변액유니버셜GI플러스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GI보험의 질병 보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자산까지 보장한다.투자수익률에 따라 계약자 적립금이 변동하는 변액보험 상품이지만 80세 시점에 예정적립금의 100%를 보장한다.

변액유니버셜GI플러스 보험은 주요 성인질환인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 만성폐질환, 말기간질환, 말기신부전증, LTC 등 7대 질병을 평생토록 보장한다.

7대 질병 진단 시 보험가입금액의 일정비율(50%, 80% 중 택1)을 선지급 받을 수 있으며 사망 시에는 잔여금액을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한다.7대질병이 발생하지 않고 고객이 사망하는 경우 보험가입금액이 사망보험금으로 지급된다.

7대질병보장특약을 추가 가입하면 7개 각각의 질병의 진단자금을 각 1회씩 중복해서 받을 수도 있다.이 특약은 순수형과 환급형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환급형은 80세 생존 시 이미 납입한 특약보험료의 50%를, 100세 생존 시에는 납입했던 나머지 50%의 특약보험료를 환급 받을 수 있다.

다른 종신보험 상품들에 비해 납입면제 조건도 완화됐다. 7대 질병으로 진단받거나 질병 또는 재해로 50%이상 장해 시 보험료의 납입이 면제된다.

■ 신한금융투자, ‘플러스 텐배거중소형주펀드’ 판매

신한금융투자는 ‘플러스 텐배거중소형주 펀드’를 판매 개시했다.

‘플러스 텐배거중소형주 펀드’는 이익성장 가능성이 높지만 내재가치 대비 저평가돼있는 국내 중소형주 위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

작지만 향후 성장성이 예상되는 유망한 종목의 투자를 통한 수익률 획득을 추구하며 시장상황에 부합하는 일정부분 대형주 투자를 통한 적극적 리스크 관리에 나선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플러스 텐배거중소형주 펀드’는 단순한 바이(BUY), 홀드(HOLD) 전략을 지양하며 최적의 투자타이밍 포착을 추구한다”며 “이는 기업가치에 비해 저평가된 기업을 사서 단순히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기업의 변화시점의 타이밍에 진입하는 것을 추구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단순히 저평가된 주식을 매수하는 것이 아닌 이익 성장을 동반한 저평가된 종목들을 지속적으로 관찰해 진입해 우수한 장기투자성과를 달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플러스 텐배거중소형주 펀드’의 총 보수는 연 2.04% 이며 투자자산의 가격변동에 따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삼성생명, 13% 저렴한 '실속든든 종신보험' 출시

삼성생명은 기존 종신보험 대비 보험료를 최대 13% 내려 사망보장에 보다 충실하도록 설계한 ‘실속든든 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기존 종신보험에 비해 보험료 납입기간 중에는 환급금을 줄여 보험료를 낮춘 대신 납입 완료 후에는 환급금이 올라가도록 한 저(低)해지환급형으로 설계됐다.

가입 후 사망보험금이 변하지 않는 기본형과 사망보험금이 늘어나는 체증형 등 2가지 형태로 판매된다.체증형은 사망보험금이 60세부터 매년 3%씩 20년간 늘어난다. 예를 들어 사망보험금이 1억원이었다면 60세부터는 매년 3%인 300만원씩 늘어나 80세 시점에는 1억6000만원이 된다.

보험을 중도에 해지하지 않고 계속 유지하는 고객을 위한 혜택도 강화됐다.기존 종신보험은 주보험 가입금액 1억원 이상 고객에 대해서만 장기 유지 보너스를 부여했지만 이 상품은 보험료 납입 완료 시점에 총 보험료의 0.5~10%(가입금액에 따라 차등)를 적립금에 더해준다.

저해지환급형의 특성 상 납입 완료 이후에는 기존 종신보험 대비 환급률도 더 높다.보험료 납입기간이 끝난 후에는 추가납입과 중도인출도 가능하다. 다양한 특약을 통해 암, 뇌출혈, 입원·수술 등도 보장받을 수 있다.

가입연령은 만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며 보험료 납입기간은 10년·15년·20년 중 선택할 수 있다.

■ 국민카드, 모바일 전용 '꿀쇼핑 알파 카드' 출시

KB국민카드는 알파원 카드 플랫폼과 연계를 통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카드 ‘KB국민 꿀쇼핑 알파(α) 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플라스틱 카드 미발급으로 절감된 각종 비용을 고객 혜택으로 환원해 월 최대 4만원의 온라인 쇼핑 할인과 생활밀착형 오프라인 가맹점 할인이 함께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카드는 6개 인터넷쇼핑몰(G마켓‧옥션‧인터파크‧11번가‧롯데닷컴‧신세계몰)과 3개 소셜커머스(쿠팡‧티몬‧위메프)에서 건당 2만원 이상 결제 시 10%가 기본 할인된다. 또 이 카드를 KB모바일 앱카드인 K-모션에 등록해 결제하면 10%를 추가하여 최대 2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원, 8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4만원까지 제공된다.또한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원까지 해외 가맹점 이용 금액의 5%가 캐시백 된다.

이 카드를 KB국민 알파원 오토체인지 서비스에 해시태그된 △외식 △편의점 △커피 △대중교통 △쇼핑 △주유 △뷰티 △통신 등 8개 카테고리의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5%가 할인된다.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3000원, 8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000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연회비는 1만5000원이다.

진종식 기자 의 기사더보기

ad60
SPONSORED
ad61
ad62

헤드라인

ad63

중요기사

default_side_ad1

최근 전문가칼럼

default_side_ad2
ad36

피플+

1 2 3
set_P1
1 2 3
item4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7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