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산림청 신임 차장, 류광수 기획조정관

내부 승진 인사로 최초 임명

천영준 농업ICT 전문위원 겸 에디터/공학박사 taisama@econovill.com

기사승인 2017.10.13  18:34:56

공유

산림청은 신임 차장으로 류광수(55) 기획조정관을 임명했다고 13일 밝혔다. 류광수 신임 차장은 최초로 내부 승진으로 차장에 오른 인사로 알려졌다.

   
▲ 류광수 신임 산림청 차장(출처=뉴시스)

류광수 차장은 행정고시 31회 출신으로 전북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국방대학원에서 석사, 충남대학교 산림자원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류 차장은 산림청에서 공직을 시작해 산림정책과장, 산림보호국장 등 요직을 거친 전문가다. 산림청 관계자는 "임업 일자리와 수출, 해외 개발 등 다양한 현안에 두루 밝은 전문가"라고 밝혔다. 상위 부처인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도 "업무 전문성 뿐만 아니라 다양한 조직 구성원들을 아우르는 소통에 유능한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류 차장은 기획조정관 당시 산림 정책 사업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물론이고, 소비촉진, 판로개척 등 다양한 정책을 두루 경험한 인재로 알려졌다. 산림청 측은 "임산물 생산액 9조원 시대를 맞아 능동적으로 일하는 데 적절한 인사"라고 밝혔다. 또 류광수 차장은 김재현 산림청장의 신뢰도 두터운 인사로 알려졌다. 

류 차장 본인은 "산을 보호하고 가꾸는 업무, 국민들의 산림 복지 서비스 욕구,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 내야 하는 의무 모든 것에 충실할 것"이라고 임명 소감을 밝혔다. 

천영준 농업ICT 전문위원 겸 에디터/공학박사 의 기사더보기

<저작권자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SPONSORED

헤드라인

중요기사

default_side_ad1

최근 전문가칼럼

default_side_ad2
ad36

피플+

1 2 3
set_P1
1 2 3
item4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7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