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금융투자 제공)

■ 핫&뉴 하나금융투자, 상승종목 정조준 ‘하나 명사수랩’ 출시

하나금융투자는 20일 글로벌 시장에서 투자가 유망한 지역과 섹터의 ETF(상장지수펀드)와 펀드를 활용해 수익을 추구하는 ‘하나 명사수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나 명사수랩'은 시장 상황에 맞춰 상승이 기대되는 종목을 정조준 한다. 하나금융투자 관계자는 “국내에 상장된 국내외 ETF와 펀드 등 다양한 종목군 가운데 투자가 유망한 자산을 엄선해 적극적으로 운용한다”며 “리서치센터의 월간 자산배분전략을 기반으로 모델포트폴리오를 구축(β), 시장분석과 기술적분석 등을 추가해 유망한 자산에 더 많은 비중을 실어 초과수익을 추구하는(α) ‘β + α’전략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ETF를 중심으로 자산을 편입하기 때문에 빠른 대응이 가능하고, 시장 상황에 맞춰 유연한 대응이 가능한 점이 장점이다.

주식랩, 채권랩, 해외주식랩, 자문랩, 펀드랩 담당자들이 모두 참여해 집단지성이 구현된 상품으로,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 실장을 비롯해 전 운용역이 매주 상품전략회의를 통해 글로벌 시장상황, 자산 간의 상관관계 및 추세분석 등의 변화에 대응해 운용전략 및 포트폴리오를 조정한다.

하나 명사수랩은 1000만원 이상 가입이 가능하다. 수수료는 선취 0.5%에 매년 후취로 0.5%가 부과된다. 기준수익률을 초과할 경우에는 초과분에 대한 성과보수는 고객과 별도 합의한다. 계약은 1년 단위로 이루어지며, 해지수수료를 내고 중도해지가 가능하다. 고객 계좌별로 운용, 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한화손보, ‘차도리ECO운전자보험’ 출시

한화손해보험은 20일 ‘무배당 차도리 ECO운전자보험1707’을 업그레이드해 판매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자동차보험 표준할인·할증 등급 기준으로 우량운전자에 최대 5%, 한화손보 장기·자동차보험 기가입 고객에게 최대 2%, 7세미만의 자녀가 있을 경우 2% 등 최대 7%까지 보험료 할인을 제공한다.가능 연령을 기존 최대 77세에서 80세까지 확대하고 납입면제 기준도 자동차사고부상발생금 1~4급으로 변경했다.이 상품은 재가입형으로 금리의 확정 또는 연동에 따라 1종과 2종으로 선택할 수 있다.가입연령은 만 18세부터 80세까지다. 보험기간은 1종은 3·5·7·10·15년, 2종은 20년이다.연복리 2.5% 확정금리를 제공한다.

 

■ KB자산운용,‘KB든든한액티브배당목표전환펀드’ 출시

KB자산운용은 20일 고배당주에 투자하는 ‘KB든든한액티브배당목표전환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 펀드’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대형 우량주 중 코스피 평균 배당수익률 이상의 배당종목을 선별해 투자한다. 목표수익률 5% 달성시 채권형으로 전환해 국공채 및 단기 우량채권 ETF에 투자하여 안정적으로 운용된다. 6개월까지 목표수익률에 도달하지 못하면 판매보수를 50% 인하하고, 1년 경과 후부터 최대 만기 5년까지 목표수익률에 도달하지 못하면 50%를 추가로 인하한다. 운용보수의 경우 1년 이후 목표수익률 미달성시 50%를 인하한다. A클래스의 경우 납입금액의 1%를 선취수수료로 부과하며, 환매수수료 없이 환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