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2017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현대자동차가 ‘2017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의 기초 프로그램인 ‘Fun & Safety’ 클래스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현대차가 고객들에게 안전한 운전과 운전의 재미를 알리기 위해 마련한 운전 교육 프로그램이다. 2016년에 3회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개설됐다.

올해 더욱 세분화된 ‘2017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에는 ▲안전을 기반으로 한 운전의 즐거움을 배우는 ‘Fun & Safety’ 클래스 ▲스포츠 드라이빙의 기초를 배우는 ‘Sport’ 클래스 ▲아마추어 레이스 입문을 위한 ‘Race’ 클래스 등 참가자의 수준에 맞춘 다양한 클래스가 준비됐다.

이번에 참가자를 모집하는 ‘Fun & Safety’ 클래스는 KARA(대한자동차경주협회) 공인 레이싱 스쿨 인증 프로그램이다. 과정을 수료한 참가자에게는 수료 인증서와 운전 실력 진단서를 제공하고, 추후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의 ‘Sport’ 클래스에 지원할 수 있는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경기도 화성시 송상면에 위치한 ‘화성오토시티’에서 상·하반기에 걸쳐 진행될 이번 교육의 상반기 일정은 총 4개의 차수(▲6월 10일 ▲6월 11일 ▲7월 1일 ▲7월 2일)로 구성돼 있으며 참가 비용은 1인당 3만원이다.

▲ 선적 대기 중인 현대차 카운티 버스 /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미얀마 양곤 주정부에 카운티 200대 수출

현대자동차가 코트라, 포스코대우와 함께 미얀마 양곤 주정부와 29인승 중형버스 ‘카운티’ 200대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22일 광양항에서 초도물량 50대를 선적했다.

이번 공급 계약은 대한민국과 미얀마가 사상 처음 체결한 정부간 계약으로, 정부의 경제외교와 민간기업이 협력해 시너지 효과를 낸 좋은 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현대차는 이번 계약이 통학시간대 교통혼잡 개선을 위한 사업임을 감안, 미얀마 양곤州의 개학 시즌인 6월에 맞춰 22일 광양항에서 초도물량 50대를 1차로 선적했고 6월에 나머지 150대도 선적 완료할 계획이다.

▲ 현대차의 i20 랠리카 /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월드랠리팀, 포르투갈 랠리서도 좋은 성적

현대자동차가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나흘간 포르투갈 포르토에서 열린 ‘2017 월드랠리챔피언십(이하 WRC)’ 6차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이어갔다.

현대차는 자사 월드랠리팀 소속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과 다니 소르도(Dani Sordo)가 나란히 2·3위를 기록하며 더블 포디움(Double Podium, 한 팀의 두 선수가 시상대 오름)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티에리 누빌은 험로에 의한 각종 돌발 상황에도 강력한 집중력을 발휘하며 1위 세바스티안 오지에(Sebastian Ogier, M-스포트 월드랠리팀)의 뒤를 이어 15.6초 차로 아쉽게 준우승을 차지했다. 다니 소르도 역시 1위와 1분 가량의 차이를 두고 결승선을 통과해 3위를 기록했다.

기아차, 제31회 한국여자오픈 개최

기아자동차는 대한골프협회와 함께 오는 6월15일부터 18일까지 인천 베어즈베스트청라 골프클럽에서 진행되는 ‘기아자동차 제31회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대회(이하 한국여자오픈)’를 주최한다.

한국여자오픈은1987년 처음 개최되어 그 동안 한국여자골프를 대표하는 간판선수들을 다수 배출해 온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국내 최고의 골프대회다.

기아차는 대회 31주년을 맞아 미국-오스트랄 아시아 신규 코스를 채택해 대회 난이도를 상향 조정했으며 2016년 US 여자오픈 우승 선수인 브리타니랭 선수가 출전을 확정하면서 한-미 내셔널 타이틀간 대결 구도를 형성하며 국내 골프 팬들에게 큰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 출처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 연구소 ‘RTK 오픈 하우스’ 개최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20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구 중앙연구소, 이하 RTK)에서 임직원 가족 초청 행사 ‘RTK 오픈 하우스(RTK Open House)’를 개최했다.

RTK 오픈 하우스는 임직원 가족에 감사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르노삼성의 비전 2020 ‘고객과 가족이 자랑스러워 하는 회사’ 만들기 일환으로 열렸다.

이날 르노삼성 연구원들과 가족들은 르노그룹 내 전세계 두번째 규모를 자랑하는 RTK의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차량 연구, 개발의 전반적 과정을 직접 살펴보는 기회를 가졌다. 또 사무실을 개방해 임직원이 평소 일하는 공간을 가족에게 소개하며 색다른 가족간 소통 시간을 가졌다.

▲ 푸조 308 / 출처 = 한불모터스

푸조 ‘308 1.6 GT Line Leather Edition’ 출시

푸조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나파 가죽시트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한 프리미엄 해치백 ‘푸조 308 1.6 GT Line Leather Edition’을 출시했다.

‘푸조 308 1.6 GT Line Leather Edition’에 적용한 나파 가죽시트는 부드러운 촉감으로 최상의 안락함과 착좌감을 제공한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블랙 컬러의 시트에 GT Line 특유의 레드 스티치를 매치해 세련되고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일반 가죽보다 주름이 덜 지고 내구성도 뛰어나 관리가 용이한 장점도 있다.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등은 기존 푸조 308 1.6 GT Line과 동일하다. 유로6의 기준을 충족하는 1.6리터 BlueHDi 엔진은 최대 출력 120마력, 최대 토크 30.6kg.m의 힘을 발휘한다. 6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14.6km/ℓ(고속 15.9km/ℓ, 도심13.6km/ℓ)의 연비를 구현한다.

가격은 3480만원이다.

▲ 출처 = 캐딜락

캐딜락, KLPGA 김민선선수 브랜드 홍보대사 선정

캐딜락(Cadillac)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의 스타플레이어 김민선 선수를 ‘브랜드 엠버서더(Brand Ambassador)’로 위촉하고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캐딜락은 브랜드 핵심 가치인 ‘열정(Passion)’을 대변하는 분야별 최고의 스타를 브랜드 엠버서더로 선정하고 있다.

김민선 선수는 2014년 데뷔 이래 꾸준한 노력과 열정으로 명성을 쌓으며 최근 KLPGA 투어 넥센-세인트나인 마스터즈에서 우승을 거머쥔 프로 골퍼다. 향후 1년 간 캐딜락 브랜드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혼다, CS 향상 단합대회 ‘ALL HONDA DAY’ 개최

혼다코리아는 지난 20일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해 CS 향상을 도모하는 단합대회 ‘올 혼다 데이(ALL HONDA DAY)’를 개최했다.

이번 단합대회는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진행됐다. 혼다코리아 임직원 및 전국 10개 딜러 총 350여명이 참여했다.

혼다코리아와 각 딜러사는 혼다 CS현황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CS 고객 만족 1위를 향한 향후 방향성 및 개선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벤츠 더클래스 효성, 전시장서 어린이 그림대회 열어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더클래스 효성이 송파전시장을 시작으로 분당, 천안 전시장에서 어린이 그림대회를 개최한다.

더클래스 효성 ‘어린이 그림대회‘는 지난해 송파 전시장에서 처음 시작해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어린이들의 참여 희망과 우수작 전시 관련한 반응이 높아 금년에는 분당 정자, 천안 전시장에서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참가 어린이들이 ‘환경과 자동차’를 주제로 그림을 그리게 되며 전문 미술교사들의 현장 미술 교육도 함께 받을 수 있다. 대회 참가 어린이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 키즈 컬렉션과 함께 스케치북과 크레파스 등을 제공하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특별한 키즈 케이터링을 제공한다. 또한 더클래스 효성은 대회 전 디지털 캐리커쳐, 페이스 페인팅 등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한다.

▲ 파인뷰 X1000 / 출처 = 파인뷰

파인뷰, 슈퍼 풀HD 블랙박스 ‘X1000’ 예약판매 이벤트

파인디지털의 블랙박스 브랜드 파인뷰가 Super Full HD(슈퍼 풀HD)의 초고화질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블랙박스 ‘X1000’ 출시를 앞두고 예약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인뷰 X1000 예약판매 이벤트는 5월 22일부터 28일까지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파인뷰 홈페이지 내 쇼핑몰을 통해 펼쳐진다.

해당 기간 동안 제품을 예약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X1000 32GB를 할인가 29만9000원에 제공한다. 출장장착 서비스 무료지원 및 사은품 4종(와이파이 동글, 라푸마 캠핑의자, LED 경광등, GPS 안테나)을 추가로 증정한다. 동시에 구매 후기 이벤트를 진행, 일반 후기 작성 고객에게는 GS주유 모바일 상품권 3천원, 포토 후기 작성 고객에게는 GS&홈플러스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