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자동차 한입뉴스] #2017 엑센트 #첫차 #롤스로이스 #BMW

여헌우 기자 yes1677@econovill.com

기사승인 2017.05.19  21:46:03

공유
   
▲ 현대차 2017 엑센트 /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2017 엑센트’ 출시

현대자동차가 ‘2017 엑센트’를 19일 출시했다.

4도어 모델인 ‘엑센트’와 5도어 모델인 ‘엑센트 위트’로 구성된 ‘2017 엑센트’는 내ㆍ외장 디자인을 변경하고, 4도어 모델에 상품성과 경제성을 강화한 ‘밸류 플러스’ 트림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밸류 플러스’ 트림은 엔트리 트림인 ‘스타일’에 15인치 알로이 휠과 타이어, 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3종의 도어 잠금 장치(무선/중앙집중식/속도 감응식)와 배터리 세이버 등을 추가했다.

현대차는 ‘2017 엑센트’에 프론트 범퍼와 라디에이터 그릴의 디자인을 바 타입에서 메쉬 타입으로 변경하고, 2종의 신규 컬러(블루 라군, 레이크 실버)를 추가해 젊고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였다.

또 클러스터 그래픽과 폰트를 직관적으로 변경해 시인성을 높였고, 네비게이션의 FM/AM버튼을 FM버튼과 AM버튼 2개로 분리해 조작성을 높였다.

‘2017 엑센트’의 판매가격은 4도어 모델 ▲1.4 가솔린 1142만~1606만원 ▲1.6 디젤 1452만~1934만원이고, 5도어 모델 ▲1.4 가솔린 1419만~1621만원 ▲1.6 디젤 1757만~1949만원이다.

현대·기아차, 2017 ‘인벤시아드’ 발명 대회 개최

현대·기아차가 미래자동차 기술을 선도하기 위한 아이디어 발굴에 나섰다.

현대·기아차는 18일 남양연구소(경기도 화성시 소재)에서 발명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사내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인벤시아드(Invensiad)’를 개최했다.

‘인벤시아드(Invensiad)’는 발명을 뜻하는 ‘인벤션(Invention)’과 올림픽을 뜻하는 ‘올림피아드(Olympiad)’의 합성어다. 연구원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동시에 선도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현대·기아차가 매년 실시하고 있는 행사다.

올해 인벤시아드는 현대·기아차가 지난 1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발표한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미래 모빌리티’ 분야를 신설한 것이 특징이다. 1657건(국내연구소 1251건, 해외연구소 406건)의 신기술 관련 아이디어가 출품돼 경쟁을 벌였다.

현대·기아차는 올해 출품된 아이디어 중 우수한 아이디어는 특허출원 할 계획이며 적용 가능성 등을 검토해 향후 양산차에도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기아차, ‘제 4회 전세계 서비스 상담원 경진대회’ 개최

기아자동차는 15일부터 19일까지 서울특별시 서초구에 위치한 JW메리어트 호텔과 동작구에 위치한 현대·기아자동차 남부연수원에서 ‘제 4회 전세계 서비스 상담원 경진대회(Kia World Service Advisor Competition 2017)’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세계 서비스 상담원 경진대회’는 세계 각국의 최우수 서비스 상담원들이 교류할 수 있는 장으로 상담원의 경쟁력 향상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1년부터 격년으로 진행되는 대회다.

이번 ‘제 4회 전세계 서비스 상담원 경진대회’에는 총 47개국에서 각 국가별로 진행된 예선대회 입상자 57명과 이들을 응원하고 우수 정비 상담원 간의 지속적 교류를 지원할 참관인 47명이 참가했다.

이번 본선대회는 기아 서비스 상담원의 역할과 고객 응대 프로세스에 대한 지식을 평가하는 필기시험과 잘못된 고객 응대 사례를 담은 비디오 영상을 보고 오류 찾아내기와 고객 응대 역할극의 실기시험으로 이루어졌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4회째로, 회를 거듭할수록 참가자들의 실력이 높아져 열띤 경쟁의 장이었다”며 “기아자동차는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 상담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출처 = 롤스로이스

롤스로이스 ‘고스트 서울 에디션’ 공개

롤스로이스모터카가 한국의 수도, 서울을 위해 특별 제작한 ‘고스트 서울 에디션’을 서울 청담 전시장에 전시하고 일반에 공개했다.

롤스로이스는 10년 넘게 이어 온 한국과 롤스로이스의 관계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의 대도시 서울과 부산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코리아 컬렉션 2대를 발표했다. 롤스로이스가 한국을 주제로 제작한 최초의 비스포크 모델로, 한국의 미적 유산과 두 도시가 가지고 있는 세련미, 그리고 역동성에 착안해 현대적 감각을 차량 곳곳에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그 중 하나인 롤스로이스 고스트 서울 에디션은 한국의 수도를 대표하는 모델인 만큼, 태극기에 사용된 검정, 빨강, 파랑, 흰색이 핵심 디자인 컬러로 적용됐다. 차량 외관은 순수와 희망을 상징하는 안달루시안 화이트(Andalusian White)로 도색됐다.

   
▲ 출처 = BMW코리아

BMW 그룹 코리아 ‘서울로 7017’ 후원 및 BMW 숲 조성

BMW 그룹 코리아가 오는 20일 개장을 앞둔 서울 고가 보행길 ‘서울로 7017’을 향후 5년간 공식 후원하고 서울로 숲 조성에 기여하고자 일정 구간을 ‘BMW 숲’으로 구성한다고 밝혔다.

서울로 7017은 철거 위기에 놓인 구 서울역고가를 도심 속 공원으로 재활용한 서울시의 대표 도심재생사업으로, 시민과 기업의 참여로 조성되는 공간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고 있다.

나무 심는 사회 혁신 기업 ㈜트리플래닛과 함께 조성되는 BMW 구역은 서울로 중심부의 ‘벼과’에 위치한다. BMW 그룹 코리아 임직원 봉사활동과 ㈜트리플래닛 자원봉사자들(트리피플)의 도움으로 꾸준히 가꾸어 나갈 예정이다. 숲에는 BMW의 참여 의의와 메시지를 담은 맞춤형 현판이 세워지며, 서울로 7017 내 명예의 전당 구역에도 브랜드 로고가 각인될 예정이다.

   
▲ 출처 = 그린카

그린카, 수서고속철도(SRT) 전용역에 업계 최초 카셰어링 서비스 제공

그린카는 SR과 업무협약을 맺고 수서고속철도(SRT, SR Train) 전용역(수서/동탄/지제역)에 업계 최초로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공유경제 대표 모델인 카셰어링 그린카는 5월 19일에 ㈜SR과 ‘수서고속철도(이하 SRT) 연계 카셰어링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SRT 전용역에 그린카 카셰어링 서비스 단독 제공 및 운영 ▲SRT와 연계한 카셰어링 서비스 신규 개발 ▲양사 고객에게 특별 혜택 제공 등 국내 공유경제를 확대에 기여하고 양사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 출처 = 미스터픽 첫차

첫차, NH농협캐피탈과 MOU···모바일 다이렉트 금융프로그램 출시

중고차 앱 첫차를 운영하는 미스터픽은 NH농협캐피탈과 손잡고 첫차 앱을 통한 새로운 다이렉트 중고차 금융 서비스 확장에 나선다.

NH농협캐피탈은 19일 첫차앱을 운영하는 미스터픽과 자동차 금융상품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모바일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다이렉트 금융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다. 첫차 앱은 검증된 중고차 정보를 제공하고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해주는 중고차 O2O서비스로, 2030 모바일 세대에서 각광받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첫차와 NH농협캐피탈은 제휴기념으로 새로운 원스탑 프로그램 ‘꿀라보레이션 딜’을 우선 선보인다.

‘꿀라보레이션 딜’을 이용한 첫차 고객에게 △금리 할인쿠폰과 함께 금융파트너가 현장에 함께 방문하여 서류 작성 및 계약 과정 전반에 도움을 주는 ‘동행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제공하게 된다.

첫차의 최철훈 공동대표는 “중고차 구매 시, 고객은 다양한 금융상품을 마주하게 되는데 중고차의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첫차의 철학과 마찬가지로, 고객이 보다 안전하고 혜택이 좋은 금융상품을 다양하게 고를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첫차의 역할 중 하나”라며 “오토산업과 금융업의 더욱 큰 시너지효과를 만들기 위해 이전에 보지 못한 새로운 금융상품 개발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여헌우 기자 의 기사더보기

<저작권자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SPONSORED

헤드라인

중요기사

default_side_ad1

최근 전문가칼럼

default_side_ad2
ad36

피플+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7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