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제공)

■ 핫&뉴 우리은행, 음성인식 AI뱅킹 소리(SORi)출시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28일 음성명령 만으로 금융거래가 가능한 ‘음성인식 AI뱅킹, 소리(SOR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소리(SORi)는 음성 및 AI기술을 이용해, 고객의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의미를 파악해 금융거래를 실행하는 금융비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생체인증을 이용해 최초에 이체정보를 등록하면 보안카드, 인증서 및 통장 비밀번호 입력 없이도 생체인증 한번으로 쉽게 금융거래가 완료된다.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앱 ‘원터치개인’의 메인화면에서 소리(SORi) 아이콘을 클릭해 음성명령으로 계좌조회, 송금, 환전, 공과금 납부 거래를 할 수 있다. 더불어 안드로이드 폰은 퀵메뉴 기능이 있어 앱 실행 없이도 바로 음성명령이 가능해 간편하게 금융거래가 가능하며, 송금 후 받는 분에게 모바일메신저 위비톡을 이용해 카드 형태로 톡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소리(SORi)는 개인별 맞춤공지, 상품 및 서비스 안내 등 간단한 비서역할도 수행하며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원터치개인 및 위비모바일플랫폼 위비뱅크, 위비톡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단, 위비뱅크와 위비톡은 4월 중에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음성 인식기술이 뛰어난 네이버 클로바(Clova) 플랫폼과 제휴해 AI 뱅킹을 발전시키기로 했다. 향후 음성 및 안면 등 생체인증으로 이용 가능한 금융서비스를 더욱 확대하고, 금융거래와 외국어를 AI에게 학습시켜 모든 연령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 부산은행, 2017년 가을야구 정기예금 출시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이 지난 27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3000억원 한도로 ‘2017년 가을야구 정기예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가을야구 정기예금'은 1년제 상품으로 100만원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기본이율은 1천만원 미만 1.35%, 1천만원 이상 1.45%로 올해 롯데자이언츠의 성적에 따라 추가 우대금리를 지급한다.롯데자이언츠가 포스트시즌에서 우승하면 가입고객 전원에게 0.1%를 추가 지급한다. 포스트시즌에 진출만 해도 300명을 추첨해 0.1%를 추가 지급한다.‘가을야구 정기예금’은 부산연고 구단인 롯데자이언츠의 선전을 기원하며 2007년부터 올해까지 11년째 판매하고 있는 부산은행의 대표적인 스포츠 연계 마케팅 상품으로 작년, 출시 2개월만에 조기 완판 되었다.

 

■ 하나금융투자, 연 5.28% 쿠폰 추구 월이자 지급식 ELS 모집

하나금융투자는 40% 초과 하락하지 않으면 매달 쿠폰이 지급되는 월이자 지급식 ELS 등 파생결합상품 총 2종을 3월 29일 오후 1시30분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먼저 유럽지수(EuroSTOXX50), HSI(홍콩지수), 미국지수(S&P500)를 기초자산으로 연 5.28%의 월지급식 쿠폰을 추구하는 ‘하나금융투자 ELS 7008회’를 모집한다. 만기는 3년이고 6개월마다 총 6차례의 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매월 수익지급평가일에 세 기초자산 모두 최초기준가격의 60% 이상이며, 상환조건은 최초기준가격의 95%이상(1차)/90%이상(2~3차)/85%이상(4~5차)/70%이상(만기)이다. 녹인은 45%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