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7일)의 게임 이슈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야생의 땅: 듀랑고

넥슨은 왓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의 3차 리미티드 베타 테스트를 실시한다. 3차 리미티드 베타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OS와 iOS를 모두 지원하며, 리미티드 베타키를 소지한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난 1, 2차 리미티드 베타에 참여했던 유저는 동일한 베타키로 참여 가능하며, 테스트 시작 이후에도 안드로이드OS 이용 유저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추가 베타키를 받을 수 있다.

#뮤 오리진

웹젠의 대표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이 ‘제왕의 전장’ 업데이트에 대한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 웹젠은 ‘뮤 오리진’의 이벤트페이지에서 ‘제왕의 전장’을 비롯해 다수의 콘텐츠가 추가되는 업데이트의 사전예약 접수를 시작했다. 해당 사전등록 이벤트는 안드로이드 기종 이용자들만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20명의 게임회원이 한 팀을 이뤄 상대 지역에 위치한 ‘수정’을 파괴하는 진영전인 ‘제왕의 전장’이 가장 주목받고 있다.

#프리스타일

스마일게이트는 조이시티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온라인 농구게임 ‘프리스타일’에서 12주년을 기념해 ‘프리스타일 대축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총 5가지로 접속 보상부터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미션과 미니게임 등 다채로운 형식으로 준비됐다. 이번 진행기간은 6일부터 오는 27일까지로 총 21일간 지속될 예정이다.

#마블 퓨처파이트

넷마블게임즈는 오늘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아스가르드 세계를 담은 콘텐츠와 신규 레이드 ‘월드 보스 인베이전’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로 선보인 캐릭터는 총 7종으로, ‘율리크’, ‘팬드럴’, ‘볼스탁’, ‘호건’, ‘인챈트리스’, ‘오딘’, ‘헬라’ 등 아스가르드의 슈퍼 히어로들이 총 출동했다. 또 ‘토르’, ‘시프’, ‘실크’에 언워디 버전 유니폼, 모던 버전 유니폼, 웹 수트 버전 유니폼이 각각 추가됐다.

#디지몬 소울체이서

반다이남코코리아는 자사가 총괄기획 및 서비스하고, 넷마루가 개발한 국내 최초 모바일 디지몬 RPG ‘디지몬 소울 체이서’가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하며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디지몬 소울 체이서는 오는 10일 서비스 1주년을 맞이, 그간 플레이하고 꾸준히 의견을 보내준 유저들에게 보답의 일환으로 새로운 콘텐츠와 풍성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리니지 레드나이츠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RPG '리니지 레드나이츠'가 정식 출시를 하루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마감한다. 사전 예약 프로모션에 참가한 이용자는 리니지 레드나이츠 출시 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게임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화(다이아 200개, 20만 아데나)와 아이템(희귀급 영웅 무기 1종, 무기 강화 주문서 등)을 얻게 된다.

#데스티니 차일드

넥스트플로어는 시프트업과 공동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내러티브 콜렉터블 캐릭터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에서 ‘창세기전’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포스터 이미지를 공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공개된 이미지에는 ‘창세기전3’ 주인공 캐릭터인 ‘살라딘’이 등장, ‘This Winter with DESTNY CHILD’라는 문구를 통해 게임 내 ‘창세기전3’ IP를 활용한 컬레버레이션 콘텐츠가 등장할 것을 예고했다.

#블레스

네오위즈게임즈는 자회사인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가 개발한 대작 MMORPG ‘블레스(BLESS)’에서 7가지 혜택을 담은 크리스마스 이벤트 ‘고블린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블레스’가 오픈 이후 첫 번째 크리스마스를 맞아 이용자들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는 6일부터 오는 1월 9일 까지 진행되며, 크리스마스 의상, 공중 탑승장비, 프리미엄 상품, 각종 아이템 등 푸짐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클래시 로얄

슈퍼셀은 서울 성수동 대림창고에서 열린 구글 플레이 ‘2016 올해의 베스트 앱‧게임’ 시상식에서 자사의 실시간 카드 대전 게임인 ‘클래시 로얄’이 ‘2016 올해의 베스트 게임’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구글 코리아는 지난 1일 2016년 한국 구글 플레이를 빛낸 베스트 콘텐츠를 발표하면서 2016년 한해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게임 34종을 선정한 바 있다. 이번 베스트 게임 상 수상은 올해 가장 인기를 모았던 게임 34종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게임으로 선정된 것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 깊다.

#데빌리언

게임빌은 자사 히트작 ‘데빌리언’이 구글 플레이 ‘2016 올해의 게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즌에 맞춰 오픈 마켓이 선정한 ‘베스트 게임’에 이름을 올려 주목된다. ‘2016 올해의 게임’은 뛰어난 콘텐츠 품질과 유저 평점을 기준으로 선정한 것으로 이미 다양한 장르에서 두각을 나타낸 후보작들로 8개 부문에 걸쳐 총 40종을 선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