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뚜기 봉사단과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의 밥차 봉사활동. 출처= 오뚜기

식품기업 오뚜기의 ‘오뚜기 봉사단’과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은 지난달 14일과 19일 이틀 동안 경기도 광명시 소재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과 경기도 시흥시에 소재한 ‘시흥 거모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대접하는 밥차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는 오뚜기의 히트상품 ‘진짬뽕’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행사다. 봉사단원들은 진짬뽕을 메인 요리로 한 오뚜기만두, 오뚜기밥, 부침개, 김치 등 다양한 메뉴를 곁들여 총 450여명의 복지관 어르신들에게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오뚜기 봉사단은 오는 26일 경기도 안양시에 소재한 ‘안양부흥복지관’에서 밥차 합동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오뚜기 진짬뽕은 지난해 국내 라면시장에서 프리미엄 짬뽕라면 열풍을 일으키며, 최고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진짬뽕은 지난해 10월 15일 출시된 이후 173일 만에 누적판매량 1억개를 돌파했다.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한 9월에 접어들면서 진짬뽕에 대한 인기도 지속되고 있다.

한편, 오뚜기는 진짬뽕 출시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소비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16일에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진짬뽕 광고모델인 영화배우 황정민의 포토사인회를 개최했다. 오는 30일까지는 진짬뽕 멀티팩에 동봉된 응모권 번호를 이벤트 사이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해외여행 상품권, 고급 진공 청소기, 커피 머신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진짬뽕 1주년 기념 소비자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진짬뽕 출시 1주년을 맞아 그간 제품에 보내주신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봉사활동과 이벤트들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의 사회공헌 활동들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받은 사랑을 돌려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