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금융그룹 제공

■ 핫&뉴 KB금융, 저금리 대안상품 해외배당주 혼합형펀드판매

KB금융그룹은 25일 저금리 대안상품인 해외배당주 혼합형펀드 2종을 은행과 증권(KB투자증권, 현대증권)을 통해 동시판매 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에는 저금리 지속에 따라 해외배당주식과 국내채권 분산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인컴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수요를 반영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해 ‘KB Middleⓜ 펀드 컬렉션’ 이라는 브랜드를 통하여 국내 혼합형펀드 판매를 한 바 있으며, 그 후속으로 해외 혼합형펀드를 통해 고객 자산의 해외분산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고객수익률을 제고하겠다는 전략이다.

해외 혼합형펀드는 주식형 대비 위험이 낮고 사계절 투자테마인 배당주에 투자하기 때문에, 매력적인 배당수익과 국내 우량채권 투자를 통한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다.

해외 혼합형펀드 2종 중 ‘KB통중국고배당40펀드’는 이머징 지역 중 성장성, 변동성 등을 고려하여 중국, 홍콩 등 범중국 지역 고배당주식에 40%이하의 자산을 투자하는 펀드이며, ‘피델리티글로벌배당인컴40펀드’는 미국, 유럽, 아시아지역 등 선진국 배당성장주에 40%이하의 자산을 투자하는 상품이다.

 

메리츠운용, 헬스케어 퇴직연금 우리은행서 판매

메리츠자산운용이 퇴직연금상품 ‘메리츠글로벌헬스케어증권투자신탁[주식]을 우리은행에서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상품은 인구 고령화에 따른 헬스케어 수요 급증에 발맞춰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에 투자하기 위해 출시된 퇴직연금 상품이다.이 상품은 국가 또는 하위 섹터(바이오텍·제네릭·제약·의료기기)에 제한 없이 100% 바텀업(Bottom-Up) 방식으로 펀더멘탈이 우수한 전 세계 헬스케어 기업에 장기 투자해 고수익을 목표로 하고 있다.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은 질병의 예방, 치료 등을 포함한 사람의 건강관리 광범위 산업이다.

 

농협은행, 스마트폰으로 ATM 출금 'NH앱캐시' 출시

농협은행이 스마트폰으로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출금과 인터넷 간편결제를 할 수 있는 ‘NH앱캐시’를 출시했다. 기존에 나온 신용카드 간편결제와 달리 현금카드 결제와 출금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폰에 전용 앱(응용프로그램)을 깔고 카드 번호를 등록한 후 바코드나 근접무선통신(NFC) 등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인터넷·모바일 쇼핑몰에서도 현금카드 간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이날 오후부터, 아이폰 사용자는 내달 초부터 무료로 앱을 다운받을 수 있다.